본문 바로가기
일본 회사 생활

한국인의 속도감을 알게된 해외에서의 생일파티

by 후까 2022. 11. 10.
반응형

 

사내에서 사원의 생일을 챙겨주던 때가 있었다.

 

사원 생일에 맞추어 생일 케이크를 준비하고

슈퍼에서 약간의 술과 안주로 간단히 파티를 했다.

그리고..  생일 축하 노래를 부르는데.

옆에 있는 A짱에게 급하게 물어

생일 축하 노래~~  핫피바스데이??맞지??라고

물어보니 맞데서..

 

 

다같이 세노!! (하나둘) 하는 박자에 맞추어

박수를 치며 노래를 하는데..

나는 익숙하게  2분의 1박자로..

핫삐바스데-쯔유~ 짝짝짝짝..............

(쉽게-> 아기 상어 뚜루루 뚜루의 박자감)

 

주변은 그러지 않았다.

나는 엄청 빠른 속도 노래를 질주하듯 불렀고.......

 

 

 

일본인들은 교향곡인가????
(중후하게 애국가 동해물과 백두산이의 박자감...)

핫.   삐   바-스   데~~ 쯔 ..   유~~우우우우~~

핫    삐    바~  스   데~~        뚜... 유~~~~

..............이..노래가 느리면.. 꽤 우울하게 들리는 곡인디.

 

이로서 알게 된다...

한국에서는 생일 축하 노래도..

으엄청 빨리 부른다는 것을........

 

전혀 신이 나지 않아..

!   !  

나만 신났어 ㅠㅠ

속도조절에.... 하..!.. 하아A.. 앗 삐 바..스 ㄷ.ㅔ 이 뚜..우유.................

 

.. 뻘쭘해. 삐질.

 

 

그리고 일본에서 생일 축하 노래를 영어로 부르면..

핫삐 바스데~~ 디아. 야마시타 상..~~~ 이런 식.

 

 

부끄러워서 엄청 빠른 속도로 부른 내가 이상해짐 ㅋㅋㅋㅋ

 

 

그리고

한국에선 " 왜 태어났니... "

이렇게도 부른다고 했더니

다들 나를 싸이코패스 보듯이 본다.

..

어떻게 생일 맞은 사람에게 그리 심한 말을 하냐고

    어?

    어??????? 이게 아닌데..

//

나름 또 반성을 하게 된다.

오로지.. 생일 맞은 자를 축하해야~~함이다.

 

 

당신의 생일 축하받아야 하는 이유. / 출산의 고통은 아기도 느낀다.

결혼하고 퇴사를 했던 A짱이 태어난 아기와 함께 회사로 방문을 했다. 출산시에 꽤 많이 고생했다며 진통도 심했다고 한다. 오랜만에 안아보는 말랑말랑한 아기라 사원들이 엄빠 처럼 안아봤다.

fumikawa.tistory.com

 

 


개인적인 경험에 의한 의견과 느낌을 적었습니다. 
공감은 글 쓰는 힘이 됩니다.
재미있게 읽으셨다면 페이지 안의  하트 ❤ 를 눌러주시면 좋겠습니다.
  (특정 국가와 단체, 상품의 왜곡된 표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답글도 매우 환영합니다.  감사한 의견에 제가 배울 수 있다면 좋겠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