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있게 먹은 것들

꽃 구경 기분을 올려주는 꽃 김밥 말기

by 후까 2023. 4. 3.
반응형

 

 

꽃 김밥 말기

 

이런 걸 만들었습니다.

처음 만들었는데.. 칼이 잘 만들어서 썰린 단면이 어색하지만

나름.. 뿌듯합니다.

 

 

핑크색 밥 만들기

 

캬라벤<캬라쿠타 벤또>이라고

캐릭터 도시락 만드는데 진심인 일본에는

밥에 물들이는 색소가 있어요

데코후리

천연 소재라 애들이 먹어도 안심이라네요

1봉에 5가지 색이 들어있는 상품입니다.

저걸 뿌리면 약간 가쓰오부시 뿌린 맛이 납니다.

갈색, 보라 , 핑크, 노랑, 녹색

이렇게 들어있어요

 

흰 쌀밥을 해서

참기름과 소금으로 밑간을 했어요

 

 

핑크밥을 만들려고 밥 위에 뿌렸는데..

이게 따뜻한 밥이어야 저 가루가 녹아요

밥 식혀놨었는데 다시 전자렌지에 돌렸습니다.

따뜻한 밥이라 가루가 빠르게 녹아서 밥이 핑크색으로 물들었습니다.

적당량을 덜어 볼 5개를 만들고

김에 얇게 말아줍니다.

 

꽃잎이 되는 5개 김말이..

꽃 가운데는 흰 무 단무지를 길게 썰었고

꽃 사이사이에는 오이를 길게 썰었어요

가운데 무 단무지를 넣고

꽃잎 사이사이에는 오이를 끼워서 말아줍니다.

말아둔 단면은 이렇습니다.

잘라보면.

가운데는 무

핑크 꽃잎 사이사이 오이.

 

오이 고추를 길게 썰고

요렇게.. 완성했습니다.

딥핑 소스는

된장마요.

된장이랑 마요네즈랑 섞은..

 

밥이 꽤 많이 들어가긴 하지만

김이 맛있고 밥에 간이 잘 배어서 오이 바삭바삭 씹히고

맛났습니다.

 

 

 

캐릭터 도시락 만드는 색소

데코후루라고 한다. 보통 예쁜 도시락에 아래 사진 같은 알록달록 쌀밥.. 나도 처음엔 색깔 쌀로 밥을 지은줄 알았다. 실재로 여러 색깔이 나는 쌀이 있기도 하고...(대표적으로 흑미 같은..) 그러

fumikawa.tistory.com

 

 

개인적인 경험에 의한 의견과 느낌을 적었습니다. 
공감은 글 쓰는 힘이 됩니다.
재미있게 읽으셨다면 페이지 안의  하트 ❤ 를 눌러주시면 좋겠습니다.

★답글도 매우 환영합니다.  감사한 의견에 제가 배울 수 있다면 좋겠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