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있게 먹은 것들

리코타치즈 페트병으로 거르기

by 후까 2022. 4. 18.
반응형


요즘 유행하는 리코타 치즈.

똥손인 내가 만들 수 있을지 몰라서
망해도 좋다는 생각으로 .. 해보았으니.. 중간 과정 사진이 없다.

상미기간이 넘어버린 미개봉 우유가 있어서
버리기는 쬐깐 미안하고
그래서 테스트로 만들어보려고 시도했고
..
물론 우유 끓이다가 냄비 밖으로 조금 넘치며.. 호들갑을 떨었다.

우유를 끓이다.
중간에 소금 대신 키리치즈를 넣었다.

소금 안넣고 리코타 치즈를 만드는데
다른 치즈를 넣다니... 레시피 파괴자..

그리고 끓는 우유에 레몬즙을 넣고
레몬을 하나 다 짜서 넣었다.
그리고 빠르게 한 번만 저어서.... 살짝 식히면
두부처럼 굳어간다.

그래서.. 이걸 면보에 거르라는데
면보 없음..
대신.... 살균한 거름망이 있으니..

귀찮은 방법을 빠르고 쉬운 방법을 찾아내는 나..
페트병 반을 자른다.

입구쪽을 바닥으로 뒤집고
거름망을 씌워서
끓인 우유를 부어 유청과 분리 시킨다.
그게 아래..↓

유청과 치즈가 빠르게 분리된다.

이러고 한 3시간을 두었다.
그릇에 덜어본다.

500미리 우유에서 이정도 만들어졌다.

맛나네! 엄청 신선해!
키리치즈를 넣었으니 키리치즈 맛이 난다. ㅋ

망한줄 알았는데 잘 만들어져서 놀람.

 

 

 


 

개인적인 경험에 의한 의견과 느낌을 적었습니다. 
공감은 글쓰는 힘이 됩니다.
재미있게 읽으셨다면 페이지 안의  하트 ❤ 를 눌러주시면 좋겠습니다.
  (특정 국가와 단체, 상품의 왜곡된 표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답글도 매우 환영합니다.  감사한 의견에 제가 배울 수 있다면 좋겠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