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는 물방울 떡으로 잘 알려진 [와라비 모찌]

이케부크로 역에 있어서 그곳을 가게되면 대부분 와라비 모찌를 사고돌아온다.

작은 박스 1200엔 (흑 꿀은 별도 가격이라 안사지만..)


일단 이케부크로 매점에서 포장해온 상태는 이런 포장지..



카네스에 와라비 모찌

쫄깃하고 차갑게..
희소당 사용

일본에서 와라비 모찌는 떡이라기 보다는 과자에 가까운 그러니까
케잌이나 빵처럼 스위트 취급을 하는 편이다.

희소당은 설탕과 같은 맛이지만 당은 없는 설탕이라고 할까..
일본에서 몇년 전부터 유명해졌지만 꽤 비싼걸로 안다.

그런데.. 원재료명을 보면 설탕이 제일 앞에 똭!ㅋㅋㅋ

성분순서 제일 앞이라는것은 제일 많이 들어있다는 경우가 많다.
(상사에서 오래 일하면 알게되는 지식이랄까 직업병이랄까..)


그리고 중요한 와라비 모찌 분말은
고구마 분말과 갈분 그리고 와라비 분말 조금 섞여있는것
100프로 와라비모찌는 엄청 비싸다고 하는 이유를 알겠다.


그래서 희소당은?? 설탕도 들어있지만 희소당도 아래쪽에 들어있다.

설탕은 넣지만 희소당을 아주 조금 넣어서 건강히 먹을 수 있다는 마케팅 방법.ㅋ


그래서 일본에서 희소당 상품에 희소당만 들어간 상품을 본적이 업다. ㅠ


그러나 나는 설탕이 가득 들어가도 상관 없으니 ^^


또다시 포장지를 보니.. 여러 체인점을 두고 있다.

하네다에도 있구나..


포장지를 벗겨보면 초밥 도시락 싸는 듯한 나무로 만든듯한 상자가 나오고

나무 젓가락과 상품 소개를 하는 전단지..


그건 그거고 일단 오픈.!!!

쨘..


지금까지 와라비 모찌라고 쭉 설명했는데 비쥬얼 충격인분들은.. 미안합니다.

이게 뭐야 하겠지만..

콩가루 잔뜩 뿌린 와라비 모찌의 맛있음은  먹어 봐야 안다. !

일단.. 나만 먹을거니까 젓가락으로 뭉글뭉글을 이렇게 보여주고...


자.. 한입거리

몽글몽글한 떡에 고소한 콩가루가 버무려져 있어요


그리고 탄력을 보여드려요~

쥬와아아앙!!


한 입 베어물면 안쪽은 갈색을 띈 투명한 전분떡 덩어리.

그런데 이게 아주 달지도 않고 한국사람들이 익히 아는 적당히 단맛에

몽글한 식감과 쯔와~~악 늘어나는 탄력이 젓가락이 쉬지 않는다.




개인적인 경험에 의한 의견과 느낌을 적었습니다. 
공감은 글쓰는 힘이 됩니다.
재미있게 읽으셨다면 페이지 안의  하트 ❤ 를 눌러주시면 좋겠습니다.
  (특정 국가와 단체, 상품의 왜곡된 표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답글도 매우 환영합니다.  감사한 의견에 제가 배울 수 있다면 좋겠습니다.



Posted by 회사원 후미카와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후미카와님꿀이 들어가고 및 찹쌀 떡이라서 그런지 인절미하고 다른 새로운 맛이 났을 것 같습니다. 후미카와님언제나 파이팅!!

    2019.05.28 04:31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2. 황토색에 쫙 늘어나는 비주얼이 인절미와도 닮은 점이 있어 보이는 쯔와와왁 와라비모찌네요.

    2019.05.28 05:49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3. 저도 누가 사 줘서 한번 먹어본적 있습니다.
    맛있더군요^^

    2019.05.28 06:46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4. 하하. 비주얼은 정말 충격이네요.
    하지만 아주 맛있을 것 같습니다..^^

    2019.05.28 07:04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5. 모찌떡은 추억의 떡이기도 합니다
    사진만 봐도 먹음직스럽네요
    한 젓가락 먹고 싶어요.. ^^

    2019.05.28 07:27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저 가게에 가면 포장하는 동안 시식하라고 막 집어줘요. 그거 입에 콩가루 뭍히고 먹다보면 포장다된 물건이 똭 나온답니다.

      2019.05.28 14:24 신고 [ ADDR : EDIT/ DEL ]
  6. 모찌는 우리나라 떡하고 또 다른 매력이 있는 것 같아요!
    콩고물까지 잔뜩 뿌려졌으니 맛이 없을 수가 없겠네요ㅎㅎ

    2019.05.28 10:26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일본 모찌는 한국사람에게 좀 맛없는 이미지에요. 화과자 같은건 너무 달고 설날에 먹는 밀가루 떡은 딱딱하고 맛도 별로에요
      이건 살짝 단맛 나니까 괜찮아요

      2019.05.28 14:25 신고 [ ADDR : EDIT/ DEL ]
  7. 정말 맛있어보여요

    2019.05.28 10:30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8. 지젤

    .찹쌀로 만들고 콩가루욷힌 찰떡..ㅎㅎ저는 찰떡이라부르거든요...다른게있다면 달달한 앙코가 있다는거..맛있어보이네요.어제내린비로 깨끗한 화요일입니다 오늘도 잘보내세요

    2019.05.28 10:34 [ ADDR : EDIT/ DEL : REPLY ]
  9. 오 인절미 보는 것 같습니다 ㅎ
    고물이 엄청 맛있을 것 같아요 ㅎ

    2019.05.28 10:39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10. ㅋㅋㅋㅋ
    전 물방울떡이라 해서 투명하고 몽골몽골한 비주얼을 생각하며 봤는데

    모찌의 비주얼을 보니 마치 오전 8시 30분 지하철 2호선 강남역 한복판에 있는듯한 혼잡미가 느껴지는 비주얼입니다 ㅎㅎ
    콩가루가 입혀져 있으니 맛은 고소~할거 같아용 ㅋㅋㅋ

    2019.05.28 11:22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11. 어머....... ㅋㅋㅋㅋㅋㅋㅋ 비주얼 쇼크 ㅋㅋㅋㅋㅋ
    저는 말랑말랑 몰캉몰캉 탄려있는 비주얼을 생각했는데, 콩가루?
    이건 마친 인절미 한팩 전자렌지에 돌린 느낌인데욬ㅋㅋㅋㅋㅋㅋ

    2019.05.28 12:48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안구테러 죄송합니다. ㅠㅠ 인절미랑은 다른 말랑 몰캉입니다. ㅋ 흐느적까지는 아니에요. 맛은 일본 떡치고 많이 달지 않아서 괜찮아욤

      2019.05.28 14:21 신고 [ ADDR : EDIT/ DEL ]
  12. 쯔아악~ 늘어나는 모찌~~ 맛있겠어요~~^^

    2019.05.28 13:18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13. 포스팅 잘 보고 가네요~
    오늘도 맑은 하루 보내세요~

    2019.05.28 15:55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14. 제가 너무너무 좋아하는 식감입니다~~ 먹고싶네요~~~

    2019.05.28 18:15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15. ㅋㅋㅋ모찌드실생각에 신나서 봉지를 너무 휘휘돌린건 아니신지요?ㅋ

    2019.05.28 18:21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16. 요새 인스타에 떡 피드가 넘처 나는데~ 떡이 요새 넘나 땡기네요.
    희소당이라는 것이 스테비아, 에리스리톨처럼 설탕 감미료 그런 건가봐요.
    근데 설탕 성분이 제일 많다니 ㅋㅋㅋㅋㅋ웃프네요. ㅎㅎ

    2019.05.28 21:51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17. 우아 정말 먹고 싶어지는 움짤이네요.젓가락이 쉬지 않을것 같아요.

    2019.05.28 22:15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18. 잘보고갑니다 다음에 재블러그도 와주세요!!

    2019.05.29 14:09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19. 일반적인 찹쌀 모찌를 상상하다가, 사진보고 깜짝 놀랐네요 ㅎ
    그래도 한번 먹어보고 싶어요

    2019.05.29 17:34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ㅠ 안구테러 죄송합니다. ㅋ
      원래는 좀더 맛있는 비쥬얼이어야 하는데
      제가 막 꾸깃꾸깃 한듯 ㅋ
      맛이 좋으니 나중에 기회가 된다면 추천해드려요~

      2019.05.29 22:07 신고 [ ADDR : EDIT/ DE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