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음공부

이민이라도 가야지.. 라는 사람.

by 후까 2022. 6. 12.
반응형

 

헬 붙은 단어로 더이상 살기 어렵다

이민이라도 갈란다라고 말하는 사람을 여럿 보았다.

 

 

난 이미 해외에서 살고 있어서... 그런 말 들으면..

왜.?? 딴 나라는 더 나을거라는 전제로 말하는 건지??

이해가 되지 않는다.

 

다른데는 합리적인가?
다른데는 살기 좋은가?
다른데는 차별이 없는가?
다른데는 돈 벌기 좋은가?

 

 

결론은

당신이 돈이 아주 많으면 이민간 나라에서 아주 편하게 살지..
근데 돈이 많으면 지금 거기서 살아도 아주 편하게 살지 ㅋ

 

도망친곳에 천국은 없다고 하는말이 정답에 가깝다.

 

 

천국에 가야 천국이지

우물이 싫어 우물 밖에 나간 개구리가 행복할지는 모르는 일..

 

 

우물 밖은 뱀소굴인데..

그렇다면 뱜을 씹어 먹고 살만한 힘을 키우던지.

https://blog.naver.com/seed1966/220748933532

 

우물밖으로 나온 개구리는?

우리는 우물안 개구리가 되어서는 안된다는 말을 수도 없이 들었다 넓은 세상을 봐라 넓은세상을 보고싶다 ...

blog.naver.com

 

위 링크 글이 딱이었다.

 

 

우물 밖이 문제가 아니라

개구리인게 문제인것

 

 

지금 사는 곳이 헬인것은

당신이 그 헬로 만들고 있는거라면

다른데 가도 거기도 헬을 만들 수 있지.

 

 

결국은 당신 마음이 헬인데.... 어디서 천국을 찾아

오슬로 게임처럼 다 흑으로 덮어버리며 쾌감을 얻겠지...

 

일본은 그렇지 않죠?라고 물어보는데

일본이라고 안그러겠어라고 답을 한다.

 

잔업 한다고.. 박봉이라고.. 일 많이 시켜~~, 복지 구려
질서지키는 사람은 많은데 너도 지켜야해.

 

외국사람에 대해서 두가지 시선으로 본다. .

돈 쓰고 금방 갈 외국인이면
   - 매너? 신발 신고 방에 들어가도
     조금 실수해도 오케이 땡큐지.

여기서 돈 벌고 사는 외국인이면
   - 조금 실수해도 너는 그것도 모르냐
     여기 살려면 여기 규칙을 지키고 싫으면 니네 나라에 가~

 

 

그런 소리 오억번 들었다.

-- 내가 딴나라의 부조리를 내가 고칠 수 없고, 차라리 한국의 부조리를 고치는데 일조 할 수는 있겠지..

 

 

일본 살아보니 장단점 있고

쪼들리지 않게만 산다면 여기나 거기나 다를게 하나 없다.

 

당신 마음속에 헬을 만들고 산다면

어디로 가든지 천국도 지옥으로 만들어 살 것이다.

 

 

 


 

개인적인 경험에 의한 의견과 느낌을 적었습니다. 
공감은 글쓰는 힘이 됩니다.
재미있게 읽으셨다면 페이지 안의  하트 ❤ 를 눌러주시면 좋겠습니다.
  (특정 국가와 단체, 상품의 왜곡된 표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답글도 매우 환영합니다.  감사한 의견에 제가 배울 수 있다면 좋겠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