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친구들2020. 1. 15. 00:02

 

일본인 직원 B상이

일하는 중에 갑자기 옆으로 사사사삭 오더니

B: "그거 정말이에요? 한국에서는 부부가 같은 이불 깔고 자요?"

"넴"

B: "그럼 불편하지 않아요??"

"다들 그렇게 사는데~ 싸워야 각방 쓰던지 하죠.."

B: "일본은 평소에 각방이거나 이불도 따로 쓰는데.. 한국은 참 불편하게 사네요?"

"불편이라니.. 당연한건데."

B: "헤에에에~~ "

 

 

 

일본에서는 부부가 이불을 따로 깔고 잔다

각방을 쓰기도 한다.

 

그래서 한국 드라마같은데서 한침대 같은 이불을 쓰는것을 의아해한다.

 

그래서 일본에 싱글 침대, 싱글 침구가 발달했나??

 

일본은 한 방이라도 이불을 따로 까는거란다.

 

이유라면 서로 부대끼면 불편하고, 잠버릇에 한쪽이 불편할 수도 있고
그래서 편하게 따로 따로.  이런 개념이다.

 

 

 

여기서 전문가의 의견을 적자면

결혼 생활의 파탄의 원인은 성이나 성격 차이도 크지만, 실제로는 환경의 차이도 큰 요인입니다. 수면이라는 것은 인간에게있어서 매우 중요한 요소이기 때문에 제대로 잠을 자지 않아서, 피로가 쌓이면 서로의 건강 상태가 나빠져 부부 사이에도 영향을주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적어도 침실 만이라도 따로하는 편이 서로를 위해 좋은 것입니다. "(梶本 선생님, 이하 동일)

 

 

나도 처음에 문화차이로 자꾸 물어보기도 민망했는데

요샌 지인들의 집에 초대받아 가보면, 몇몇은 여긴 남편방 그리고 여긴 내방. 이런 분들이 꽤 있다.

 

신혼때 부터 그랬나요? 라고 물어본적이 있는데

그때도 이불은 각각 따로였다는 말을 들었다.

그럼 서로 서먹하고 하진 않냐고 물었는데
그럴 때도 있지만 다시 친해진다고 꼭 같은 이불을 써야할 필요는 없고
같은 이불 쓰는게... (으으으으윽 싫어..) 같은 표현을 쓰시기도 한다.

중년이 될 수록 더 그래야 한다는 의견도 있고 전문가들도 적극 추천하니,,

 

일본인들에게 한국에서 부부가 같은 이불을 쓴다는게 의아 할 수도 있겠다.

 

 

 


 

개인적인 경험에 의한 의견과 느낌을 적었습니다. 
공감은 글쓰는 힘이 됩니다.
재미있게 읽으셨다면 페이지 안의  하트 ❤ 를 눌러주시면 좋겠습니다.
  (특정 국가와 단체, 상품의 왜곡된 표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답글도 매우 환영합니다.  감사한 의견에 제가 배울 수 있다면 좋겠습니다.

 

Posted by 회사원 후미카와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이전 댓글 더보기
  2. 저렇게 분리된 공간도 좋은듯해요 :)
    오늘도 좋은글 잘 보고 공감누르고 갑니다 :)
    좋은 하루 보내셔요 !

    2020.01.15 12:45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3. 이건 문화의 차이라 생각되네요 ㅎㅎㅎ
    저는 부부는 싸워도 한 이불 덮고 자야 한다고 생각하는 사람중에 한명입니다 ㅎㅎㅎ

    2020.01.15 12:55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4. 일본 문화에대해서 많이 알고있다고 생각했는데 착각이었나봅니다ㅎㅎ 원래 부부는 한침대에 자는게 당연하다고 생각해서..

    2020.01.15 14:51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5. 문화차이가 신기하네요,
    광고누르고갑니다>< 좋아요도눌러요~~구독도했으니 소통해요!!!!

    2020.01.15 14:58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6. 일본은 부부가 따로 자는군요.
    개인생활이나 수면을 중요하게 여기면 그럴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음...그럼 침구회사들의 마케팅도 많이 다르겠군요.

    2020.01.15 16:02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뭐 형제자매가 다른이불 써도 가족은 가족이라는 거니까 굳이 이불을 하나로 쓰냐 나누냐 이 차이인거죠

      2020.01.16 15:38 신고 [ ADDR : EDIT/ DEL ]
  7. 많이 다르네요..
    수면의 질을 높이기 위해서는 괜찮다 싶어도..., 그러면 또 다른 문제가 있을 수도 있고... ㅎㅎ

    2020.01.15 16:20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8. 안녕하세요! 블로그 잘 보고 갈께요💗
    구독했어요 ㅎㅎㅎ
    같이 구독해요!!!

    2020.01.15 16:38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9. 와. 이건 정말 뜻밖이네요.
    부부가 따로 자는걸 자연스럽게 생각하다니.
    근데 글을 읽으면서 다시 생각해보니까 그대신 의미없는 충돌을 피할 수 있으니 긍정적일수도 있을것 같아요.
    자식들도 크면 각방쓰는데 부부라고 해서 의무적으로 매일 붙어사는 게 답답할 수도 있다는걸 오늘 처음 깨달았어요. ㅋㅋ

    2020.01.15 18:45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10. 포스팅 잘 보고 갑니다 .
    좋은 저녁시간 되세요 ~^^
    구독했어요
    저도 구독 부탁드립니다 ~

    2020.01.15 18:52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11. 완전 공감되는 이야기라 구독 !! 공감 !! 누르고 갑니다 ㅎㅎㅎ
    후쿠오카 살던 친구에게서도 같은 이야기를 들었었는데,, 역시 지리적 위치는 멀지 않아도 사람들은 모두 다르게 산다는 것을 ㅎㅎ
    제 블로그도 한번 방문 부탁 드릴게요 ^^
    좋은 하루 보내세요 ~

    2020.01.15 19:38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12. 처음알았네요 따로 자는거 ㅎㅎ 알수록 다르네요 일본은

    2020.01.15 20:03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13. 한국에도 중, 노년 부부라면 각방까지는 아니더라도 침대를 따로 쓰는 경우도 있는 모양이더라구요. 드라마에서도 간혹 그런 모습을 보여주기도 하구요.
    일본 드라마나 영화를 보면 아무리 부부래도 한방에 자고 옆에 나란히 누워있어도 침구는 따로 쓰는 걸 보고 흐미~! 세탁이며 이불 개고 펴고 하는 일이 많겠다...!하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2020.01.15 22:37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아.. 요새 많이 나오는 졸혼 같은것도 있죠 ^^ 근데 이불이 두개면.. 두개를 정리해야 하는 허리아픈 일도 있네요 ㅋ

      2020.01.16 15:40 신고 [ ADDR : EDIT/ DEL ]
  14. 일본은 드라마나 영화에서도 싱글침대를 2개 놓는다거나 이불을 따로 쓰는 장면을 많이 봤어요.
    우리나라는 한 이불 덮고 자야한다는 인식이 많고, 등돌리고만 자도 애정이 식었네 하는 분위기라 좀 낯설게 느껴지긴 하더라구요.
    뭐든 당사자들이 편한대로 하면 되죠.
    이불 돌돌 말고 자는 사람이거나 너무 코골이가 힘들다거나 하면 힘들잖아요ㅋㅋ

    2020.01.16 01:41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15. 짱구는 못말려에서 보면 아빠랑 엄마랑 따로 자는 장면에 우리 집은 절대 저렇게 안 자서 의아했는데 그냥 문화인 거네요!! 저는 한 침대는 쓰되 ㅇ이불은 각자 썼으면 해요 ㅎㅎ 왜냐면 제가 이불을 다 훔쳐가서요. ㅎㅎㅎ 이렇게 또 문화를 알고 갑니다. 행복한 하루 되셔요. ^^

    2020.01.16 08:52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오.. 짱구에도 그래요? 걍 다른나라 그런다는 것일 뿐 일본도 사람 사는 스타일 다양해서 같이 쓰는 사람도 있고 방을 나누는 사람도 있고 그래요.

      2020.01.16 15:42 신고 [ ADDR : EDIT/ DEL ]
  16. 어머!!몰랐어욬ㅋㅋㅋ처음알았네요 ㅋㅋ역시나라마다
    문화의차이인가바요 ㅋㅋㅋㅋㅋㅋ신기하네요^^ 매번 새로운사실알아가네용

    2020.01.16 10:31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17. 오호 처음 알았네요~^^

    저희는 아이들이 중간에 자서 거의 따로?잔다고 봐야겠네요 ㅎ

    2020.01.16 15:38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18. 비밀댓글입니다

    2020.01.16 21:40 [ ADDR : EDIT/ DEL : REPLY ]
    • 트윈은 진짜 너무 비싼거 같아요 싱글이면 이케아 같은데서도 저렴히 구매 기능할것도 같네요 ㅋ 영국에서도 이해받지못하는 아이디어라면 일본의 독특한 스타일인가? 생각하게 하네요

      2020.01.17 20:37 신고 [ ADDR : EDIT/ DEL ]
  19. 아무리 가까운 부부사이에서도 지킬 건 지켜야 하는데, 어떻게 보면 일인분의 삶에 익숙한 일본이 나은 점도 있어 보이네요. ㅋㅋㅋ 부부는 한이불 한침대를 써야 한다는 건 고정관념일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드네요. ㅋㅋㅋ 나라별로 문화의 차이고, 사람마다 다 제각각이니. 무엇이 좋다 나쁘다의 개념은 아닌거 같아요.

    2020.01.16 23:06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일인분의 삶이라는 말이 정확하게 와닿습니다 정말 혼자 지내는 일본이라 어쩔때는 소스라치게 개인적인걸 구분하는게 싫어지기도 해요

      2020.01.17 20:41 신고 [ ADDR : EDIT/ DEL ]
  20. 비하란

    알고는 있었지만 딴 나라도 아니고 무려 성진국에서 부부 각각 침구 침대 쓰는게 아이러니네요

    2020.01.17 14:33 [ ADDR : EDIT/ DEL : REPLY ]
    • 뭐 각자의 사정이 있겠지만 성진국 생각하면 의외일거란 생각도 들어요 그래서 러브호가 발달했나 싶기도 하구요 ㅋ

      2020.01.17 20:42 신고 [ ADDR : EDIT/ DEL ]
  21. 요즘 한국 부부들도 아이들때문에 같이 못자니... 사유는 틀려도 비슷하네요ㅋ

    2020.01.24 20:55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