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728x90

2019/0432

728x90
728x90
일본에 오래산다고 받는 오해~~ 괜히 일본이라면 뭐든 부정하고 무시하고 밀어내고 싶다는 사람들이 많다. 얄밉고, 다 싫다는.. 일본에 오래 살다 보면 이상한 오해를 받기도 한다. 1. 그게 아니라고~~.. 나: 이순신상 보러 가자.. 친구: 넌 어째 우리나라 위인한테 그러냐? 나: 어? 친구: 이순신상이 뭐냐? 나: 아~~~. 여보게.. 나카무라상하는 상이 아니고.. 동상의 상 이순신 장군 동상 이순신상. (빠직) 2. 너의 이름은? 친구들은 아이디를 앤디 마이클 애니 워아니로 지어놓고 내가 후미카와라 그러면 쯧쯔.. . 혀를 찬다. 느그들은 데니엘 안젤라 미카라는데 뭐가 틀려? 내가 창씨개명을 한것도 아닌데 뭐. 3. 풍신 우신 아닙니다. 동일본 지진이 나고, 얼마 있다 나의 안부를 알리기 위해 한국에 갔는데.. 지진 당시의 일을 얘.. 2019. 4. 30.
지하 매장의 놀라운 마케팅 비법 자주 지나는 골목인데, 탁구를 즐길 수 있는 주점이 지하에 있어요 그냥 지나치는 골목이라 어떤 가게가 있는지 심지어 지하에 매장이 있는것도 잘 모르는데 간판을 봐도 큰 관심이 없이 지나치곤 합니다. 그런데 그 골목에 탁구를 즐길 수 있는 곳이 있다는걸 알아요. 음식 냄새로 어떤 가게인지 알게 되듯이 이 곳을 지나가면 탁구공이 통통 튀는 소리가 들리기 때문이지요. 식당이라면, 어떤 요리를 파는지 요리 사진이나 냄새로 알리겠죠? 지하 매장은 보통 관심 없이 지나치는데.. 이곳은 지나갈때마다 탁구치는 사람들의 즐거운 소리가 들립니다. 지하라 방음이 안되나? 그나저나 항상 사람이 많구나.. 저렇게 즐겁게 탁구를 치니 웬지 쉽게 들어가기 쉽겠다 하는 마음도 듭니다. 근데.. 어느날 궁금해졌어요. ??? 아무래도 .. 2019. 4. 29.
일본에서 파는 초밥 도시락 점심 도시락 안싸와서 슈퍼에서 사온 연어 초밥 스페셜!!380엔. 그리고,, 한국사람 김치랑 먹어야 해서..오이김치도 데려왔어요. 이 조합은 한국사람이어서 집어온겁니다. -◈---◈---◈- 아래는 집에 밥이 없어서 가까운 초밥 도시락 전문점에서 하나 골라왔습니다. 8시가 넘어서 30% 세일하는 가격 600엔에 가져왔어요~~ 가게 냉장고 안에 남은게 별로 없어서 그냥 이거뿐이네 하고 들고온건데. 여기는 초밥 사리를 아주 부드럽게 뭉쳐줘서 씹을때 찬밥 느낌이 덜하고 생선의 맛을 충분히 즐길 수 있는 도시락집입니다. 비닐에 담아 오느라 옆으로 쏠려서 연어알이 좀 쏳아졌네요..고등어도 처음엔 못먹었는데 여기는 비린내 없이 바다의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었습니다. 집에 있는 김치와, 즉석 된장국 뜨거운물에 풀어.. 2019. 4. 28.
군함 야마토를 자랑하는 일본인 지금은 퇴사한 N상 밀덕이다. 특히 제로선이나 군함 야마토를 제일 좋아한다. 피규어라고 하나? 모형을 집에 전시하고 그 나이에도 가지고 논다고 한다. 평범한 밀덕이다. 그 사람의 취향이나 기호에 불만은 없다. 그 풍부한 지식과 열정도 훌륭하다 본다. 하루는 회식을 하는데 어쩌다 나와 N이 마주 앉게 되었다. 딱히 N상과 사이가 나쁘다는건 아니다. 한국인이 경영하는 회사에 입사해 적당히 사이좋게 지내는 정도. 가끔 장난도 치고 농담도 하는 사이. 자신의 집에 군함 야마토를 몇달동안 조립해서 완성했다고 한다. 그 잡지 안에 야마토에 대한 설명도 많이 올라와서, 일본의 기술의 집약 최고의 군함, 해외에서 난리 등등... 그 멋짐에 대해 술술 말한다. 쭉 듣다. 흥미 없는 얼굴인 나를 보는데 N상은 나보고 듣고.. 2019. 4. 27.
어른들이 먹는 분유가 팔리는 이유 분유는 아기가 먹는건데, 어른용 분유가 있다?? 하긴 조카들 분유 탈때, 분유 분말을 털어 먹고는 했어요. 입주변에 하얀 가루 묻히면서.. 그리고, 자판기 밀크 좋아하시는 분도 계시죠? 지금 일본에서는 어른들을 위한 분유가 팔리고 있습니다. 왜?? 어른들의 분유가 인기를 얻게된 이유는?? 건강을 위해 우유를 마시고 싶지만 우유만 마시면 배가 살살 아픈 사람이 많고 분유는 아기가 마시는 안전한 음료이기에 신뢰가 간다라는 이미지가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아기용의 분유에는 지방이 많아 성인에게는 좋지 않으므로 따로 성인용 분유를 개발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성인에게 중요한 혈액 응고를 막는 중쇄지방산, 뼈건강을 위한 칼슘, 철분을 강화하고 그외, 유산균과 비타민 미네랄, 식이섬유와 미용 성분을 첨가했.. 2019. 4. 26.
65세 일본인 전무님의 영업 인생 신조 이미 다른 회사에서 정년을 넘기고 퇴직하셨는데, 아직도 영업 전무의 파워를 보여주겠다 하시는 전무님. 내가 다니는 회사는 정년 퇴직이 없단다... 사장님 말로는 별일 없으면 죽을때 까지 다니라는...(너무 살벌...) 전무님은 30년 이상의 영업에 대한 마음가짐을 항상 책상 옆에 꼽아두고 외근 나가기 전에 읽고 나가신다. ↓↓↓ 왼쪽 ● 솔직하고, 공부하고, 플러스 발상 ● 씽크 Think. 씽크. 씽크 ● 판매는 준비가 승부 ● 항상 손님의 기쁨을 ● 복장, 웃는 얼굴, 예의 ● 잘 듣고, 칭찬하고, 도움주고 ● 고정객, 팬 만들기 ● 목표와 구체적인 행동 계획 ● 신규고객 개척 ● 최대 다수의 최대 이익 오른쪽 ● 목표와 구체적인 행동계획 ● 아침 시간을 활용 ● 세상을 위해 사람들을 위해 일한다 ●.. 2019. 4. 25.
일본의 10연휴 골든위크가 반갑지 않은 사람들의 이유 4월 27일 토요일 부터 5월 6일 까지 10일간 일본은 10일 연속 휴일 그야말로 골든위크입니다. 공식적인 빨간 공휴일이니 관공서, 은행, 회사도 쉽니다. 달을 걸러 약 2주간 공백이 생깁니다. 때문에 이 10일간 일본은 연휴, 그리고 일왕 퇴위와 즉위의 파티 분위기가 되는데 지금까지도 7일~ 9일간의 연휴를 지내왔던 일본도 약간 긴장하는 분위기 입니다. 예전의 휴일은 연차를 받아 길게 쉬는 사람도 있지만, 중간에 평일이 끼기도 해서 은행이나 관공서가 운영 되었기에 금융이나 행정의 차질은 조금 덜수 있었으니까요. 이번이야 말로 10일간 쭉 공식 휴일이기에, 이 연휴가 반갑지 않다는 사람이 있습니다. 음.. 출근하는 사람들?이 그러겠죠. 어느 조사에 따르면 조사 대상의 약 40%가 10연휴가 반갑지 않다.. 2019. 4. 24.
세븐일레븐 " 반찬에 딱 좋은 상품 일본의 세븐일레븐과 패밀리마트는 편의점 그말대로 여러가지 다양한 상품을 판매합니다. 특히 일본의 세븐일레븐 상품은 여러 블로거의 글에도 많이 올라오고 있는데요저도 자주 애용하고 있기에 이번에 반찬으로 골라온 상품을 소개 합니다. 하카타 매운 명태알을 사용한 이와시 멘타이 야키 상품은 이렇게 생겼습니다. 이와시 멸치인데, 사이즈가 좀 큽니다. 그리고, 명태알에 말아서 한덩이 올려 놓은 비쥬얼이네요 냉장보관이며, 뼈가 있으니 주의하라는 표기.조리방법은 필름 일부를 열어서 전자렌지에서 50초! 열량, 단백질, 지방, 당질, 식물섬유, 식염 (1팩 2마리 상당)의 정보도 보입니다. 알레르기 성분은 깨, 대두. 역시 물고기 뼈에 주의하라는 주의문이 있습니다. 개봉하면 이런 모양.제가 들고오면서 흔들었을까요. 모양.. 2019. 4. 23.
다카다노바바 그냥 골목풍경 다카다노바바를 거닐다 골목의 풍경을 담았습니다. 역 앞의 유명한 풍경도 있지만, 골목에 숨은 거리들도 괜찮아요 사누키 우동이 맛있는집 쿠라노스케. 이집 맛집입니다. 점심전부터 줄이 길어요. 깐깐해 보이는 주인아저씨... 맛은 정말 최고에요!! 쿠라노스케 우동 메뉴. 칸다가와 자전거 타고 다니는 사람들. 저 멀리 야마노테선이 지나가는 풍경 영화촬영의 배경이 되는 장소 자주 감독 같은 사람들이 앵글을 잡아보고 저녁이면 영화 스탭들이 트럭 몰고오고 조명 설치.. 알고봤더니.. 사랑은 비온뒤처럼의 한장면에 나오는 장소. 건물만 보면 지진짤처럼 찍었군요.. 그리고 역쪽으로 가면.. 갑자기 확 밝아지는 풍경이 보입니다. 개인적인 경험에 의한 의견과 느낌을 적었습니다. 공감은 글쓰는 힘이 됩니다. 재미있게 읽으셨다면.. 2019. 4. 22.
극한직업 드릴 숙련공 토요일인데 아침부터 소리가 시끌시끌하다 집 전체가 흔들흔들 지진이 아니라 맨션 외벽 리모델링으로 타일 교체 때문에 드릴 소리가 끊이지 않는다. 아침 9시부터 드르륵드르륵 하는 소리는 쉬지 않고 들린다. 집안에 있는 것도 고역이다 문도 못 열고 소리도 시끄럽고 진동도 느끼고 날카로운 소리가 나기도 하고 원룸 사이즈의 방에 울리는 소리와 진동은 사람을 불안하게 하고 신경을 날카롭게 만든다. 상자 안에 가둬두고 사방에서 드릴을 들이대는 듯한 느낌이다. 자려고 해도 이불 밑이 드르륵드르륵 책상에 앉아도 책상이 드르륵드르륵 고문이 따로 없다. 할 수없이 외출을 해야지 하고 나와서야 조금 머리가 편해지는 듯했다. 드릴 작업하시는 분들도 엄청난 극한 직업이 아닌가 싶다. 드릴을 잡고 있으면 온몸이 뼈도 살도 떨릴 텐.. 2019. 4. 21.
난 그게 싫어요 라고 말을 못했다. 사람의 취향은 가지가지이고, 일반적으로 이런걸 좋아해~ 라는 호불호가 없을 거라 여겨지는게 있다. 여자애들은 케잌 같은 디저트를 좋아해, 오이는 호불호가 있으니까 빼자. 건포도 싫어하는 사람이 있지. 인기많은 상품이라 분명히 기뻐할거야.. 같은.. 누군가를 기쁘게 하기 위해서 보통 뭘 사오고 그걸 받고 즐거워하는 상대를 보면 뿌듯할것이다. 나는 생크림이 별로다. ㅠㅠ 생크림 딸기 케잌 같은거.. 먹기는 먹는데, 생크림 싹 덜어내고, 빵에 살짝 뭍은 생크림 정도만 먹는다. 휘핑? 그것도 별로.. 평소에 알아서 덜어먹고, 내 취향을 까다롭게 말한적은 없지만 말한다고 기억하는 사람도 별로 없다. 이거 싫어, 저거 싫어 투덜이 스머프로 아재 인증하는것도 싫어~~!! 하루는 저녁에 퇴근해서 늦게 왔는데 케잌을 사.. 2019. 4. 20.
[보고싶다]가 아니고 [같이 웃고 싶다]이다. 요사이 갑자기 춥다가 덥다가 하여 감기도 걸리고 머리도 지끈하다. 약을 잘 먹는데도 몸이 별로다. 평소 가족이든 친구에게 힘들다고 하지 않는 편이라 감기는 걸렸지만 괜찮다고 말한다. 해외에 있어서 괜한 걱정 끼치는 것도 그렇고, 그렇게 큰 병도 아니니 걱정시켜야 할 것도 없다. 괜히 약한 모습에 서로 불안하면 안 되니까. 근데 추워서 집에 돌아와 이불을 싸매고 앉아 있다 보니 또르르... 그냥 잘 살고 있는데 아무 일 없었는데 그냥 또르..ㄹ. 혼자 지내는 것도 면역이 되었고, 혼자 노는 것도 좋은데. 가끔 이유 없이 또르르 하게 된다. 대부분 PMS(*)의 영향이 크긴 하지만. 엄마랑 통화하면서도 아무 일 없다고 여기도 이상 없이 잘 지내고 있다고 통화를 하고 웃으며 전화를 끊었다. 자주 집에 가고 가.. 2019. 4. 19.
허가 없이 사진 찍는 행위에 쫒아 나간 센 언니!~ 제가 요가를 다니고 있는데요. 광고나 드라마에는 참 나이스 바디. 하시는 분들이 많아 보이지만 실재는 여기저기 동글 뽈록 하신 분들이 많지요. 요가복이라는 게, 쫄쫄이입니다. 핫 요가라고 뜨끈한 교실에 들어가는지라 어떤 분은 허리가 드러나는 탱크톱을 입기도 하는데.. 때문에 적나라한 실루엣이 보입니다. 요가 교실에서 레슨 시작 전에 몸을 풀고 있었는데 어떤 여자분이 스마트폰을 들고 들어오더니... 찰칵. 안쪽으로 가더니 띠링~~ 그리고 한 바퀴 휙~~ 둘러 비춥니다. (동영상?) 그리곤 교실을 나가는데.. 그 뒤를 따라가는 센 언니! 잠시 후, 센 언니와 요가 담당자가 교실로 같이 들어와서 센 언니 : 여기서 찰칵하고 저기서 빙 둘렀으니까.. 사람들 : 웅성웅성 누가 사진 찍은 거 같아요. 요가 담당자 .. 2019. 4. 18.
7세여아 폭행에 관심을 끄는 일본의 뉴스 낮에 뉴스를 보았을때는 일본에서도 한국과 비슷한 사건이 난것 같았다. 그런데 나중에 TV 뉴스에서는 심각성이 신문보다는 낮았는데아직 확실한 정보를 알 수 없어서 궁금하다. 요미우리 신문이면 인지도 높은 신문인데.. 신문 기사 ↓ 아침 통학길, 화장실에서 7세 여아 성적폭행 --(네리마)출처 : 야후재팬 -요미우리 신문 https://headlines.yahoo.co.jp/hl?a=20190415-00050015-yom-soci 초등학생 여아 (7)에게 폭력, 네리마 경시청은 15일, 주소불상, 무직 야스모토 용의자 (27)를 강제 성교용의로 체포하였다고 발표했다. 체포는 13일네리마 경찰서의 간부에 의하면, 야스모토 용의자는 4일 오전 8시 반경, 동경 네리마구의 노상에서 통학중인 여아에게 [잠깐 이리와.. 2019. 4. 16.
별거 아닌 이야기에 모두를 울려버렸다 마음공부 하러 갔다가 행복했던 기억으로 타임머신을 타고 간다는 주제를 나눴다. 어떤 기억이 있을까?? 행복했던 기억이.. 그다지... 떠오르지 않는데.. 진행자는 아주 작은 일상의 행복이라도 그걸 스토리로 만들어 보자고.. 행복했던 기억..?? 끄으응... 내가 행복을 못 느끼는 건지. 행복하다는 레벨을 너무 높게 잡는 건지 좀처럼..... 떠오르지 않는다. 어떨 때가 행복했을까? 진행자는 그림처럼 떠오르는 기억.어릴적의 기억 가족, 친구, 연인, 사람과의 관계도 좋고혼자만의 시간에서 행복했던 순간을 떠올려도 좋습니다. 어떤 사람은 가장 고통스러웠던 출산의 순간을 떠올리기도 해요 혼자도 좋고 고통의 순간에도 느끼는 행복도 좋다.. 그리고 참여자들이 눈을 감고 자신의 행복한 순간을 떠올린다. 그걸 한 사람.. 2019. 4. 15.
일본에서 집구하기 1K, 1DK의 차이 1K의 방은 혼자살기 딱 좋은 방. 1DK면 더더욱 좋고.. 일본 부동산에서 말하는 용어가 뭘까요? L Living 거실 - 소파 TV 장식장 D Dining 식당 - 식탁이 들어가는 공간 K Kitehen 주방 - 조리공간 냉장고 배치 1R 1K의 차이. 원룸과 1K의 구별은 주방과 거실이 독립된 공간으로 문이나 벽, 커튼등으로 나누는 부분. 그 구분이 없으면 키친 공간도 방 면적에 포함되어 안내됩니다. -- 보통 키친 (주방)과 분리된 곳이 좋습니다. 요리 냄새가 생활공간에 다 배여요. 대신 분리된 경우는 조금 비쌉니다. 1DK 방하나 다이닝 키친 구조 1DK는 하나의 거실과 다이닝 키친으로 구성되어 있고, 다이닝 키친의 넓이가 4.5 조~8조 미만인 배치입니다. 주방이 넓고, 거실이 넓게 사용할 수.. 2019. 4. 14.
투명한 콧물이 뚝 뚝 떨어진다면 갑자기 코에서 투명한 콧물이 뚝뚝 .. 나온다면...? 이건 알레르기 반응이 큽니다. 대부분 투명한 콧물이 나는 것은 코안의 점막이 먼지나 진드기 사체 꽃가루 등등에 반응해서 거부 반응을 보일 때.. (그러니까 알레르기..의 전조). 투명한 콧물이 나고 재채기도 나옵니다. 너무 물 처럼 뚝뚝 떨어져서.. 갑자기 코에서 흘러내려서 당황하는 경우도 있어요 급하게 처방 할 수 있는 방법은 일단 코를 티슈 등으로 막는겁니다. 티슈를 말아서 코 안쪽까지 찔러 넣고 코 안의 반응이 멈출 때까지 기다리는게 좋아요 .. 아.. 보기에 좀 흉하니까 마스크로 잠시 가리는 것도 좋습니다. 한 20분 정도 막고 있으면 코 안쪽이 진정이 됩니다. 이런 일이 자주 있다면 이비인후과 등을 방문해서 이런 증상을 이야기 하시고 알레르.. 2019. 4. 14.
연륜이 묻어나는 히카리 상의 조언 오랜만에 히카리상네 집에 놀러 갔다. 마음공부하면서 만난 사이라, 서로 속마음을 털어놓기 편하고 사람들의 고민에 쉽게 접근해 상담을 해주신다. 이러저러한 얘기를 나누다가 다른 사람들은 편하게 사는 것 같아도 다들 각자의 고민이 있고 그 무게를 견디며 산다는 말이 나왔다. 어딜 가나 웃고 있는 사람들이지만 저 사람이 들고 있는 가방의 무게는 우리는 몰라 가벼운걸 무겁게 들기도 하고 무거운걸 가벼이 드는 사람도 있다며 지금 그 무거운 마음이 지금만 너무 무겁다 느낄지도 모르고 나만 이렇게 큰 짐이 있나 싶기도 하겠지. 빈손으로 다니는 사람조차도 손에 쥔 공기의 무게는 느끼는 거고 어느 순간 생각해보면, 항상 어떤 고민을 하고 있던 건 아닌지// 3살짜리 아이도 고민이 있더라 항상 고민을 하고 살아야 뭔가 나.. 2019. 4. 13.
헐~ 하는 망언 연발 일본 올림픽 장관 사임 올림픽으로 동일본 지진 피해 지역의 부흥을 맡고 있는 일본의 「올림픽 재상」이 사임했다. 남의 나라 장관 사임이 뭔 상관? 이라지만이 사람 발언을 보면.. 좀 많이. 웃기고 심각해서이다. 머릿속에 무엇이 들었는지 참 .. 궁금... 우동사리도 아까워!.. 올림픽 성공과 지진 쓰나미 피해가 심했던 동일본의 지역의 부흥을 담당하는 역할..그런데 이 사람은 일본에서도 인간 쓰-re-ㄱ ㅣ취급당하고 있다. 사쿠라다 요시타카 씨 전적을 보자면, [위안부는 직업적인 매×부였다]라는 발언을 하신 분.한국의 항의로 외무상이 사죄의 뜻을 표현하긴 했지만 이 발언만으로도 사쿠라다 씨가 어떤 사람인지 감은 잡히게 된다. (이 발언은 문부과학성 장관 재직 시 발언) 그런데, 일본인들이 [치바의 수치], [인간 쓰...]라고 .. 2019. 4. 12.
일본 지폐 도안 변경- 그럼 그렇지.. 일본의 지폐 디자인이 20년 만에 새로워진다. 그리고, 지폐의 인물도 바뀐다. 한국이라면 만원에 세종대왕님!! 지금 유통되는 지폐에는 세종대왕님은 그대로 사이즈와 디자인을 조금 변경하여 유통되는 중인데 일본은 주기적으로 지폐의 인물이 바뀐다..??!! 찾아보니, 위조방지 차원에서 20년 주기로 디자인을 변경한다고 한다. 지금 사용하는 지폐가 2004년에 디자인된것이고 2024년에 지금 공표된 새로운 디자인으로 유통된다. 새로운 디자인은 해외 지폐의 디자인과 비슷하게 하며, 외국인도 쉽게 식별할 수 있도록 액면가의 숫자를 큼직하게 적어 놓았다고 한다. 그 와중에 관심이 가고 눈에 띄는것이 가장 큰 금액의 인물이 누구냐는 것인데.. 1만엔권의 인물은 일본 자본주의의 아버지라는 시부사와 에이치 (渋沢栄一). .. 2019. 4. 11.
간병업계 - 앉아있는 사람 힘안들이고 일으키는 방법 누워있는 환자나 앉아있는 사람이 스스로 일어나지 못 할 경우 케어용 허리 벨트 등을 이용하면 인체 구조에 따라 큰 힘 들이지 않고 환자를 일어서게 할 수 있다. https://link.coupang.com/a/xlAdb 환자 케어용 허리 손잡이 벨트 병 간호 간병 보조기구 COUPANG www.coupang.com https://link.coupang.com/a/xlAE8 환자 노인 이동 벨트 휠체어 침대 간호 리프트 벨트 핸들 건강 관리 bace 지원 v COUPANG www.coupang.com https://link.coupang.com/a/xlARA 노인 환자 들것 옮기기 리프트 시프터 마비 고령자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 2019. 4. 10.
옷 리본 예쁘게 묶는 법 코트리본, 끈 달린 옷 리본 묶기 의류 리본 예쁘게 묶는 방법 묶은 리본이 풀리지 않게 하는 방법은 리본 뒤로 고무줄을 감아주세요 잘 풀리는 코트 리본 짱짱하게 만드는 팁 얼죽아와 함께하는 얼죽코가 있지요 얼어죽어도 아메리카노인 사람, 얼어죽어도 코트만 입는 사람. 코트도 그렇지만 리본달린 옷을 입으면 이 리본이 스르륵 풀려요 짱짱하게 묶어도 가방에 쓸 fumikawa.tistory.com 개인적인 경험에 의한 의견과 느낌을 적었습니다. 공감은 글쓰는 힘이 됩니다. 재미있게 읽으셨다면 페이지 안의 하트 ❤ 를 눌러주시면 좋겠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2019. 4. 10.
사회적 히키코모리의 혼밥 요가를 마치니 너무 허기가 돌아 돈가스 전문점에 갔다. 자리에 앉아 보니.. 오늘도 혼자 왔네.. 혼밥이네. 내 앞자리는 항상 가방. 어쩌다 내가 이리 혼자 있나 싶다. 누구는 솔로라서 팔자 좋다, 가끔 사람들 만나면 외로움도 없지 않냐 하지만 천성이 히키코모리라서 만나는 사람도 없고 데리고 같이 밥먹는 일도 별로 없다. 같이 가주겠다는 사람도 없음이고.. 고향 후배나 두석달에 한번 만나고... 히로코상, 히카리상은 그 분들이 너무 바쁘고.. 멀리 계시고 그냥 아침에 일어나 회사가서 끝나면 요가 가고. 누구랑 맥주 한잔 하자, 커피 한잔 하자 하는게 일년에 며칠 안되나 싶다. 전화 걸어주는 사람도 없고. 그러니 우울하게 혼자라고 찡찡 거리지 말고, 혼자니까 더 잘 먹고 잘 쉬고 새우살이 뿌룽뿌룽 씹히는 .. 2019. 4. 10.
흥! 내가 질쏘냐~ 투지를 불태우는 한 마디 영업사원 B 잘 풀리지 않는 거래처의 담당자와 실랑이중이다. 부장이 다 닦아놓은 자리이다. 거래처에 이미 우리 회사 상품이 들어가는 것은 확실하다. 그런데, 그 담당자라는 사람이 자꾸 딴지를 건다. 좀 갑질 같은 느낌이 든다. 부장의 지시를 받은 영업 B는 찾아가고, 전화하고 메일 보내고 정성을 다해 거래처 담당자를 설득하며 상품의 특징이나 우수성을 설명한다. 거래처 담당자도 위에서 검토하라고 말은 나왔지만, 내가 아니면 아닌 거예요.. 라며 강하게 나간다. 영업사원 B도 긴장했다. 이번 건 잘 되면 우리상품 TV 탄다!! 그러니 잡자 잡을 거야~ 그래서 거래처 담당자의 구미에 맞는 기획서, 사진, 디자인, 설명서 등등을 만들어 보낸다. 말하자면 거래처 담당자가 할 일을 대신하고 있는 상황. 이에, 자료.. 2019. 4. 9.
동경에서 가까운 일본성 「오다와라성」 동경에서 가까운 일본성 오다와라성.[小田原城 ODAWARA Castle]내부 전시실 리모델링을 최근에 해서 깨끗하고 시설이 잘 되어 있습니다. 오다와라성 공식 홈페이지 https://odawaracastle.com오다와라성의 전경. 하코네는 많이 가시는데 하코네에서 신주쿠로 이동하실 때 경유하는 역, 거꾸로 신주쿠에서 하코네 가실때 경유하는 역이 오다와라 입니다. 오다와라 역에서 도보 10분이면 오다와라 공원이 나옵니다. 전시실을 보지 않더라도, 괜찮은 풍경 사진을 찍을 수 있답니다. 이쪽은 오다와라 북쪽 공원입구 쪽에서 찍은 사진이에요.바로 오다와라성이 높은 지붕이 보입니다. 전망대에 사람들이 많네요 ~ 공원도 넓고 이벤트가 있을때에는 푸드 트럭이 들어오기도 합니다. 경내에 야외 화장실과 매점이 있고,.. 2019. 4. 8.
오다와라성과 벚꽃 사진 명당 온천으로 유명한 하꼬네는 많이 아실텐데, 오다와라는 잘 모르시죠? 하꼬네 갈때 경유하는 역이 오다와라(小田原) 입니다. 이 오다와라역에 내리면, 걸어서 10분 거리에 오다와라 성이 있어요. 일본에는 오사카성이나 히메지성처럼 유명한 성이 많지만 잘 알려지지 않은 소규모 성들이 여러 곳에 많이 남아 있습니다. 동경 근처에서 가장 가까운 일본성이 오다와라성이 아닌가 싶어요. 저는 자주 로망스카를 이용해서 신주쿠에서 오다와라까지 산책? 을 다녀오곤 합니다. 로망스카는 좌석제 특급 열차로 신주쿠에서 하꼬네를 연결하는 열차입니다. 우선 오다와라성 벚꽃 축제 공식 홈페이지 사진 공유 합니다. 출처: https://fumikawa.tistory.com/369 [후미카와 일본 일상]온천으로 유명한 하꼬네는 많이 아실텐데.. 2019. 4. 7.
음식 데코레이션 시트가 귀여워~ 제가 하는 일이 일본의 여러 상품들을 찾아보고 안내하는 거라 괜찮은듯한 상품들을 여러 개 봅니다. 방울 와사비 (와사비즈)도 손님들이 찾는 상품을 찾다가 발견한 거에요. 가끔 괜찮은 상품을 발견하면 조금씩 상품을 안내하는 포스팅 올리겠습니다. ♣ 광고 아니고, 스폰 아니며, 제가 골라서 직접 쓰는 겁니다. 이번에 소개해 드리는 상품은, 캐릭터 도시락 등에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그림이 그려진 먹을 수 있는 시트입니다. 녹말이나 한천이 주원료에요. 빵이나, 쿠키, 밥 위에 오려서 붙이기만 하면 됩니다. 물에 녹지 않아서 맥주나, 스프 등의 액체에도 녹지 않고 떠 있습니다. 식품의 물기를 이용하면 잘 붙습니다. 혹시 재료가 건조하다면, 물을 살짝 발라 접착력을 높여 주면 됩니다. 시트 1장에 497엔 정도 .. 2019. 4. 6.
일본의 신기한 우편 매너 <이걸 왜 해?> 일본은 아직도 우편 문화라고 이전 포스팅에서 여러 번 알려 드렸죠? 회사에서 납품서, 청구서, 연락사항 등은 우편을 중시하기에 각 회사 양식에 맞는 납품서를 우체국에서 발송하는 것은 일도 아니에요. 연말, 신년 첫날에 받아보는 연하장은 모든 거래처를 리스트화 해서 다량 발송을 하기도 합니다. -- 가끔, 관공서에 제출하는 서류를 발송하고, 처리된 서류를 반송받아야 하는 경우, 우편 보내기 전에 준비해야 하는게 1. 반송용 봉투 2. 봉투에 우표 부착! 3. 봉투에 받는 주소 적을 것. 이렇게 보내지 않으면, 처리된 서류를 받을 수 없습니다. 우표 가격이 미달이면 전화가 와요. 비싼 우표 보내라고. 일본에서 사마, 온쮸 이런 말을 쓰는데요. 개인에게는 사마 기업 / 회사에는 온쮸를 적습니다. 다나까 사마,.. 2019. 4. 5.
연어알이 초록색?? 연어알이 올라간 김말이 초밥 아시죠? 빨간 연어알이 반짝반짝. 회전 초밥집 인기 상품인데.. 아래 사진에 초록이는 뭘까요? 빨간건 연어알인데.. 초록은? 포도? 젤리? 그 유명한 바다 포도? 혹시 썩은거야? 개구리 알~~? 사이즈도 딱 연어알 사이즈 이 초록색 알맹이의 정체는? 와사비 - 고추냉이입니다. 고추냉이? 어째서요? 와사비를 캡슐로 싼 거예요. 녹는 캡슐입니다. 이름도 이쁘게 지었네요 [와사비-즈] 23g에 세후 가격 594엔입니다. 아마도 녹는 캡슐 제조 방식으로 만든 것 같은데 동글동글하고 색을 예쁘게 낼 수 있어서, 저렇게 만든 것 같아요 [와사비-즈]를 먹어보진 않았지만, 아래 링크한 비즈형 영양제는 먹어본 적이 있어요. 입에 넣고 그냥 삼켜도 되고, 씹으면 톡 터져요. 그냥 물고 있으면.. 2019. 4. 4.
일본이 새로운 연호에 들썩이는 이유. 뉴스에 일본이 새로운 연호를 발표했다고 보셨을 거에요.일본이 서력 말고 연호를 쓴다는 건 알겠지만 그 나라 사정이니 뭐 관심은 없는 분이 많지요 ㅋ 그렇다고 서력을 안 쓰는 것도 아니에요. 오히려 서력이 기준이 됩니다. 연호부터가 알쏭달쏭하신 분은에도, 메이지 이런 단어는 들어 보셨을 겁니다. 에도시대 기간: 1603年 – 1868年메이지 기간 : 1868年1月25日 – 1912年7月30日 그런 연호가 지금까지 계속 이어지고 있고, 현재 아키히토 일왕이 퇴위에 따라황태자가 즉위를 하기에 그 자리에 앉는 사람이 바뀌면, 연호도 바뀌게 됩니다. 현재 일본이 가장 그리워하는 쇼와 (昭和) : {1926년 12월 25일 부터 1989년 1월 7일 까지} 태평양 전쟁을 일으킨 시기이기도 하고, 경제 발전의 토대가.. 2019. 4. 2.
728x90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