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728x90

2021/0533

728x90
728x90
일본과자 맛있어 보여서 샀어요 롯데에서 나온 과자이고 이름은 파이노미 파이의 열매라고 하겠다 깊은 쇼콜라맛이라고하고 패키지 이미지에 끌려서 샀다 . 비터쵸코맛일거야 약간 쓴 다크초코맛겠지 하며 부푼 기대를 왜냐면 깊은 쇼콜라 라고 적혀있으니까... 열어보니 때깔 좋은 파이형 과자가 똭 나오는데 두근두근 한 입 먹어봅시다. 어랏?? 상자에 그려지뉴이미지랑 색이 좀 다르네 ? 좀더 캬라멜일 줄 알아는데.. 사알짝 약하네.. 뒷면은 이러하고 한입 베어 먹으니.. 진한 초콜릿은 아니지만 칸초보다는 진한 듯?? 하긴 상자에 위 사진은 이미지입니다. 라고 써있으니..ㅋ 진한 다크초코를 이미지를 보고 너무 기대해버린건 아닐까?? 싶다. 그래도 파이와 초코의 조합! 입 안에서 사르르.. 녹고 겉도 바삭하고 아이가 먹기에도 어른이 먹기에도 달콤한 과.. 2021. 5. 31.
고추기름 밥 반찬 : 식사용 라유 일본에서 몇 년 전 부터 유행하는 라유 라는 제품 라유가 뭐냐면.. 중국집 가면 빨간 기름. 고추기름임 라유에 마늘 같은걸 넣어서 밥에 비벼 먹으면 맛있다고 엄청 잘 팔렸다. 食べるラー油 밥 반찬 라유라는 상품으로 기름장 같아서 밥 비벼먹으면 맛있다고. 그렇게 맵지 않게 나온거다. 이번에 부장이 거래처에서 받아온 [카키노타네 오일절임 마늘 라유] 밥 반찬 라유인데 특이한건 이 안에.. 마늘이 들어간건 인정.. 인정하지 못하는건!! 카키노타네라는게.. 과자임. 일본에서 유명한 과자이고 딱딱하고 바삭한데 여러가지 맛 시리즈가 있다. 이.. 과자가 들어간 라유?????? 뚜껑을 열어보니 진짜 카키노타네가 들어있음// 하나 먹어보니 그 과자 맞아!! ㅇ..ㅇ 그리고 과자 아래 부분을 들어올려보니 과자 부스러기와.. 2021. 5. 30.
냄새와 목소리를 기억 할 수 있나? 트윗에서 보았는데 사람이 가장 먼저 잊는 기억은 목소리.. 그리고 마지막까지 잊혀지지 않는것이 냄새라고 ..... 냄새가 기억에 남아?? 하긴 밥짓는 냄새나 맛있는 요리 냄새는 잊을 수가 없지만.. 아는 냄새도 기억한다는것 추억 한다는 것이 새삼스러웠다. 추억 속에 누구의 냄새는 기억이 나지 않는다. 냄새나는 사람이면 같이 있지 않았겠지 내 경우는 목소리가 기억에 오래 남는듯? 사투리쓰던 할머니 목소리 할아버지 웃음소리 다 기억나고 아빠의 독특한 우렁찬 목소리 날 괴롭히던 직상 상사의 카랑진 목소리.. 먼저 이직한 동료와 나누던 대화 졸려 죽게한 물리선생님의 낮은 목소리.. 등등 사진만 봐도 이 친구 이 목소리 이 말투였던걸 기억한다 기억력이 좋은건 아니다. 오히려 이름을 더 빨리 잊는다. 이름은 거의... 2021. 5. 29.
감튀에 케찹 주는 나라는 한국뿐? 비도 많이 오고 외근도 있어서 밖에서 늦은 복귀를 하다 밥때를 놓쳐서.. 맥도날드 오랜만에 들러본 맥도날드의 신메뉴가 보이기에 궁금해서 세트로 주문. 빨갛게 매운 데리야키 버거라고 해야 하나?? 레드 핫 데리야키 감튀랑 커피랑 세트로 690엔. 감튀 세트인걸 알았는데.. 아 맞다.. 일본은 감튀에 케찹 넣어주지 않는다. 텅 빈.. 봉투... 케첩은.. 따로 달라고 하지 않으면 기본 제공되지 않는... 다. 한국은 감튀에 자동으로 케챱이 착! 나왔는데. 일본은 일부러 달라고 하기 전 까지는.. 안 주는 게 기본. 일본인들에게 물어보면. 기본 소금 맛으로 먹는 게 감튀..라고 한다. 따로 소스가 같이 나오는 게 아니라면 제공 안 한다. 데리야키 버거는 광고판에는 엄청 도톰해 보이더니 역시 찌그러져있어 사이즈.. 2021. 5. 28.
시청에서 알려드립니다. 동네방송을 합니다. 한국에서 동네 방송을 하는 경우는... 있었나? 민방위? 요새 민방위 하나 모르겠다. 동네에 이런 확성기가 많이 보인다. 일본은 시내 방송을 자주 한다. 정오 혹은 분기별로 업무 마감시간인 6시 혹은 5시 반에 학교 차임벨 처럼 딩동뎅동 같은 멜로디의 시간 알림 음악이 잠깐 나간다. 가끔 신주쿠 사무소에서 방송하는 내용을 들어보면 어린이가 행방불명, 어르신이 외출 후 돌아오지 않는다. 등등의 방송이 나가는걸 여러 번 들었다. 일본도 어른이 외출 후 행방 묘연보다 아이가 사라지면 난리가 난다. 어린이의 경우는 복장까지 자세하게 방송한다. 저런 동네방송이 필요한 이유는 재난 방송이기 때문에................... 그러니까. 예를들어 311 대지진 때, 쓰나미 온다고 대피하라는 방송 그 지역 사무소.. 2021. 5. 27.
일본 온천(목욕탕) 문신한 사람 입장 금지에 대해 일본에서 온천 혹은 동네 목욕탕 문신을 한 사람은 출입금지다. 아마도 그 기준은 야Q4 인데 그러니까 온 몸에 뱀이니 용이니 잉어가 가득이면 주변 사람들이 위축되고 무서워하니 아에 입장 금지. 하도 오래전 부터의 관습?이라 그 정도 문신이 가득한 사람은 온천이나 공공 목욕탕에 가지도 않는다. 백% 쫏겨나거든! 다니던 요가센터도 가벼운 타투는 좋지만 문신이 과하면 회원가입 불가. 오래 이어진 암묵적인 룰인데 요즘은 타투를 패션으로 하기도 해서... 작은 타투나 문신은 살색 스티커로 가리고 들어가기도 한다. 아.. 물론 개인 온천실은 가능하다. 근데 그런데는 료칸 같은 비싼데라서.... 일반 호텔의 온천시설은 대중목욕탕 같은 여러명이 사용하는데 그 곳에서 문신을 보여주면 손님들이 불편해 하기 때문이다. 프리.. 2021. 5. 26.
날벌레 전기 퇴치기(포충기) 구매했어요 딱 이맘때. 모기는 없지만 날벌레가 방충망을 뚫고 들어와요. 그만큼 작은 아이들.. 문 열면 시원한 바람 솔솔 들어오는데 다른 애들도 들어오면.. 좀.. 불편하죠 문 밖에 모기향도 피워보고 했는데 모기향 냄새에 내가 일찍 죽을 거 같아서... 약 뿌릴 때만 사라지고 약만 축내는 것 같아 그래서 작지만 효과 좋다는 벌레 퇴치기를 샀습니다. 생각 외로 사이즈가 작았어요 손바닥 크기인데.. 좀 큰 참외 사이즈 상자에는 모기 킬러라고 적혀있는데. 모기에는 큰 효과 없다고 해요 구매 기준은 코드프리(충전식) - 아무데나 걸어서 쓰게 방수 사양 - 벌레 사체 물세척 가능하게 캠핑용이라서 그런가 고리가 예쁘게 수납이 되어 있어요. 부속품은 본체, 청소용 솔, 충전 USB 케이블, 사용설명서 꽁지 쪽 커버를 벗기면 U.. 2021. 5. 25.
[머리카락이 들어있다구!!] 고객불만에 점주 두번 좌절. 일본에서 요즘 유명한 트윗 하나 소개합니다. ~ 오사카에서 타코야키점을 운영 중, 타코야키에 머리카락이 들어있다는 심한 클레임을 받고 점주는 좌절하고 사죄의 의미로 머리를 다 깍아서 방문을 했는데.. 방문한 집에 찾아가 머리카락이 들어있어 비위생적인 상품을 팔았다고 사죄를 하던 중... 점주 두번째 좌절! 그 집에서 머리카락이 들어있다며 내민 타코야키 상자는.. 다른 가게의 타코야키............. 昨晩、お客様の御自宅に謝罪をしに行かせて頂きました。 髪の毛が混入されてある商品を見させていただくと、他店の商品でした。 その場に居た幼いお子様からの 「そらママが悪いわ。」 の、一言で、場が収まりました。 初めてのケースでパニックになっていた、オジサンを助けてくれてありがとう。 https://t.co/v1969417Ky — 大阪.. 2021. 5. 24.
장마철 필수템 방수 스프레이- 티슈도 젖지 않는 강력함 아침에 베란다를 열었다가 깜놀.. 발 모양 두 개가 똭.. 순간.. 도도도도도도ㅗ도도도도둑?? 하다가 뇌 정지 아 맞다... 나 어제 방수 스프레이 뿌렸지..ㅠ 딱 신발 사이즈 바깥쪽으로 바닥이 코팅된 듯 너무 빨리 온 일본 장마.. 동경도 요즘 매일이 비다. 우울하게.. 그래서 운동화에 물 들어갈까 방수 스프레이를 샀는데 사이즈가 좀 크다.. F킬러 사이즈. ㅋㅋ 이걸 언제 다.. 쓰나 싶은데.. 쓰다 보면 꽤 쓰는 중.. 뒷면을 보면 역시 가스 분사 형식이라 이거 하지 마라 저거 하지 마라 잔소리 잔뜩 쓰여있다. 방수 성분을 스프레이 하기 때문에 환기가 좋은 곳에서 사용하고 바닥에 신문지를 깔아서 (안 그럼 도둑.. 발자국 남아요) 그리고 꼭 마스크를 착용할 것!! 안 그러면.. 숨구멍이 막힌다고~~.. 2021. 5. 24.
혓바늘 입안 헌데 가장 효과 좋았던 거 피곤했는지 혀 끝부분이 헐고 혓바늘이 돋았다. 뭘 먹을 때마다 혀 끝이 아리다. 며칠 두면 좋아지겠지 하고 비타민만 먹었는데 이젠 볼 안쪽이 살짝 부으며 헐어서 아프다 내가 피곤한가봐. 비타민C로만은 부족한가? 해서 나의 영양 드링크 윤켈 그중에서 비타민 B 성분이 들어간 것으로 두병을 샀다 용량이 충분한지는 모르겠지만 B1 B2 B6 요렇게 들어가면 좋겠다 싶었는데 썩 입 안이 좋아지지 않는다. 그러다 예전에 치과치료 후 부었던 잇몸을 빠르게 가라앉혔던 그것을 떠올리고 집 근처 과일가게에서 한 팩을 샀다 키위 갈아서 주스를 해도 좋고 그냥 썰어 먹어도 좋은. 효과는 키위가 가장 좋았다. 아침에 매일 먹는 비타민C는 이미 익숙해져서인가 몸이 반응을 안 한다 키위도 비타민일 텐데. 근데 키위 두 개 먹고 .. 2021. 5. 23.
아동교육에서 쓰이는 긍정어 습관의 회사버젼 한국도 일본도 아이들에게 긍정어를 쓰자는 글을 많이 보았다. 어릴 때부터 쭈~~~ 우욱.. 하지 마라 라는 부정적인 말만 들고 커서 이거 너무 좋은데!! 싶은거다. 예를 들어 아기들에게 거기 가지 말아요 -> 이쪽으로 오세요 떠들지 말아요 -> 조용히 말해요 빨리 좀 해라 -> 열 까지 세서 다 하면 최고예요 바닥에 앉지 마라 -> 의자에 앉아요 뛰지 마 -> 걸어야 해요 서 있지마 -> 앉아요 흘리지 마 -> 양손으로 들어요 거기 올라가지 마 -> 내려오세요 때리지 마 -> 말로 오해 풀어요 시끄러워 -> 잠시 입을 꼬옥 해요 던지지 마 -> 여기 예쁘게 놓아요 하지 마라 하지 말고 해 주길 바라는 걸 말하라는 것. 그리고 행동이 잘못되었다는 걸 말하지 않는 것. 다 하지 마라 부정하고 통제하면 억울함.. 2021. 5. 22.
일본의 다목적 화장실에서 궁금했던 것 가까운 역이나 공공시설에는 일반 칸보다 넓은 다목적 화장실이 있어요. 휠체어가 들어갈 수 있도록 문도 넓고, 공간도 넓은데 남녀 화장실에 따로 만들어지기도 하고, 공용공간으로 있기도 합니다. 다목적 화장실은 잘 쓰지 않지만 사람이 많이 줄을 서있다면 공용화장실도 다들 이용하는 편이에요. 저도 가끔 공항이나 역에서 다목적 화장실을 이용한 적 있는데 일반 화장실에서 본 적 없는 깊숙한 세면대, 침대, 샤워기 같은 게 있어요. 여기서 샤워라도 하나?? 싶었는데 오늘 그걸 알고 좀 깜놀 했습니다. 이런 마크 보신적 있나요? 심장도 아니고 허리쪽에 의료 마크가 있지요? 저도 이번에 알았는데.. 인공 방광, 인공 항문을 하고 있는 표시라고 합니다. 후쿠오카 공항 화장실 사진인데 손잡이 같은 건 자주 보는 거고, 손.. 2021. 5. 21.
신주쿠 구청에 공용 와이파이는 없...다! 비오는 수요일. 한국은 부처님 오신날이라 쉬는날!! 일본은 부처님이 왜 오냐고... 종교일은 없는 평일이라 노비..출근! 오늘은 구약소 KUYAKUSYO 区役所에 신주쿠 구청에 주민등록 카드인 마이넘버카드 수령하러 다녀왔습니다. 일본어로 쿠야쿠쇼라고 하는데 그냥 한국사람끼리 구약소라고 말하기도 해요. 구역소.. 역소라니 너무 일본스러워서 별로...말도하기 시RRR.. 한국으로 치면 구청 시청에 해당합니다. 신주쿠 구 니까요. 동경시는 없으니까 ^^ 비가 많이와서 택시로 갔어요. 신주쿠 시티 오피스앞↓ 자주 갔던 장소인데 여기에 구약소가 있을줄은 몰랐습니다. 아니 !! 술집 간판만 보았으니 구약소가 눈에 들어오지 않았을 겝니다. ㅠ 횡단보도에서 신호 대기를 하고 있는데 방송음이 들려요. 처음엔 중국어.. .. 2021. 5. 20.
마늘이 초록색으로 변색되는 이유 백화점 지하매장에서 구매한 삼계탕 도시락. 하룻밤 냉장고 안에 담아두었는데 다음날 아침 열어보니.. 이거 뭐?? 파로 변했나?? 마늘.. 이 초록.. 이 됨 몰랐었다면 도시락집에 전화할 뻔. 썩었네 빼엑! 하면서 뭐라 할 뻔... 근데 마늘은 초록색으로 잘 변해요. 문제없이 먹을 수 있습니다. 마늘에는 알리신 (마늘 특유의 냄새 성분) 등의 황화물이 포함되어 있는데 이 성분이 철 등과 결합하면 진한 청색 ~ 녹색이 될 수 있습니다. 절인 마늘의 색이 변하는 것도 식초에 포함된 미량의 철분 등과 결합하여 발생한 것이죠. 단지 색만 변한 거고 인체에 해가 되지는 않습니다. 변색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식초 등에 담그기 전에 마늘을 뜨거운 물에 살짝 데친 다음 (잘 말리고) 담그면 초록색으로 변하는 것을 방지할.. 2021. 5. 19.
일본의 백신접종 아이디어- 이거 좋다. 일본도 어르신들 우선 접종이 시작되었습니다. 우여곡절 많지만, 드디어 히로코상도 예약 대상자가 되었다는 엽서를 받았다며 곧 접종을 하면 우리 편하게 만나게 될거라는 연락을 하셨어요 ^^ 그와중에 한 일본의 지자체가 나라에서 발표한 매뉴얼과는 약간 다른 시스템을 이용하고 있어 이거 괜찮은듯 하여 올립니다. 고령자.. 어쩌면 접종 장소에 와서 줄을서고 작성하고 의사와 면담하고.. 왔다갔다 하는게 힘드실 수 있어요 그리고 행동이 조금 느리기도 해서 의사와 진료하고 접종까지 시간이 지체 될 수...있다.. 또한 일본은 고령자가 느으으무 많아요. 후쿠오카현이라고 하는데 이런 방법을 씁니다. 어르신은 앉아계세요 의사가 움직입니다. 바퀴달린 싸장님 의자타고 의사쌤 씌이잉!!~~~ 오..! 신박. 이렇게 진행하면, 일.. 2021. 5. 18.
매워 매워 매~워써.. 팔당오징어 세트 주문 비오는 주말에 우버로 뭐 먹을까... 하다가 팔당오징어가 떠있길래.. 궁금하기도 해서 주문했다. 매우 매운걸로.. 설마 괜찮아 싶어서 주문! 우버 메인 이미지는 이러한데.. 음.. 주먹밥에 부침개랑 튀김이랑 같이 오는거구나.. 구성이 푸짐하여 주저없이 주문!! 그리고 도! 착! 달걀국, 팔당오징어 주먹밥 샐러드 튀김 부침개 서비스 음료!! 당면 김말이 튀김.. 크다.. 꽤 크다. 그리고 당면도 튀겨서 바삭바삭 맛있다. 주먹밥은 밥에 양념이 참 잘 배어있다. 맛나다.. 밥만 막 먼저 먹었다. 맛있다. 그리고 오징어... 뚜껑을 여니 매운 냄새가 포와악. 올라온다. 그리고 튀김아래 살포시 감춰진 부침개가 .. 숨어있었다. 오징어를 다른 그릇에 좀 나눠 보관하고 나머지는 도시락 용기에 넣었는데 오징어 엄청 크.. 2021. 5. 17.
일본의 디지털행정 이라지만 아날로그예요 일본의 [디지털인데 아날로그 시스템]에 대한 설명을 하려고 합니다. 관공서도 디지털화를 진행하고 있어요 지금은 백신 시스템이 엉망이라는 뉴스도 나오지만.. .. (뭘 하려해도 못하던걸 하려니.. 뒤죽박죽인건... 이해해주려해도..) 예전엔 문서(종이)로 다 작성하던걸 시스템화 하면서 꽤 작업이 편해지긴 했습니다. 단지.. 어이없는 오류도 많지만 뭐... 디지털화.. 좋아..좋아.. 관공서 작업에 입력과 심사 같은건 디지털로 입력해서 좋은데 ㅎㅎㅎ 이게 디지털인지 아날로그인지 .. 어이없는 경우가 생깁니다. 한국은 대부분 졸업증명서나 관공서 증명서 등본 등등 인터넷 발급이지요??????????????? 일본에서.. 인터넷 발급 되는게 뭐 ..있더라???.음//// 자.. 디지털에서 이제 급 아날로그로 전환.. 2021. 5. 16.
장어 가루가들어간 과자! 일본의 토산품 우나기파이(장어파이) 우나기파이 한국어로 장어 과자, 장어 파이. 일본에선 이런 과자류를 선물로 많이 사온다. 그 중에서도 우나기파이는 조금 비싼 편 일본인 직원들은 어릴 때, 이걸 받으면 꽤 고급 선물을 받은 황송한 기분에 지금도 고오~급이라 친다. 과자 한 박스에 천오백엔 좀 넘으면 비싸긴 하겠다. 사무실 이전 후, 인사를 오신 거래처 사장님께서 주신 우나기 파이!!! 엄마손 파이 얇은 버젼 얇아서 더 바삭하고 더 달콤하다. 우나기 맛은?? 먹다보니 까먹었다. 그러고 보니 장어 파이인데 장어는 어떻게 들어간거지?? 하고 성분을 봄. 진짜 들어있다. 장어 분말.(빨간 글씨) 원료에 일본 장어를 사용했습니다~~ 마늘도 들었네. 시즈오카현의 명물인 장어파이. 가끔 이런 선물 받으면 나도 같이 황송해진다. ^^ 개인적인 경험에 .. 2021. 5. 15.
일본 거리의 경고문 동네 걸어 다니다가 여러 경고문들이 보여서 찍었어요 일본에서 어떤 경고문들이 있는지 보여드릴게요 - 고양이에게 밥을 주지 마세요 동경에는 들고양이는 많지 않지만 가끔 주택가에서 보이긴 합니다. 고양이 매우 사랑하는 나라라서 고양이 밥 주면서 예뻐해 주는 분위기이긴 한데 여기도 싫어하는 사람많아요. 고양이 퇴치 용품이나 페트병에 물 채워서 담벼락에 올려놓거나 하는 경우도 많이 봤어요. 모든 고양이.. 행복했으면 합니다. - 벽에다 공놀이 하지 마세요 저 지지대는 고가도로를 지지하는 기둥이에요 때문에 공 같은걸 던져서 금이라도 가면.. ㅎㄷㄷ 공 던지기 금지라고 크게 써놨네요 그 아래는 야간에 이야기는 자제해주세요.. 라는말 바로 옆에 맨션이 있고 공터라 말소리가 다 들려요 But.. 그러나.. 여기 역 앞.. 2021. 5. 14.
케밥 도시락 집에 한국의 그것을 판다 밥하기 시러시러병으로 도시락 집 배회하게 됩니다. 이번엔 케밥 저 꼬챙이에 길게 꼽아놓은 고기가 트레이드 마크지요 메뉴는 여러가지가 있어요. 오리지널 케밥부터 밥 넣은 도시락 등등 케밥집 주인이 터키인인가?? 그 나라 말을 몰라서 도시락 만들면서 줄통화 하시던데 알 수 없는 외국어 였어요. 케밥 라이스 케밥 안주 이런것도 있고 근데 아래 영어로 뭐냣!!ㅋㅋㅋㅋㅋ 150엔 더 내면 곱배기인데 그걸 150엔 데 오오모리 데키마수. 이렇게 적어놓다니.. 영어 알아도 모르는 영어 메뉴 ㅎ 케밥 샌드 케밥 랩 소고기가 550엔 닭고기가 500엔 섞으면 550엔 ㅋ 케밥 형님이 도시락 싸는 중. 한 4분 걸린거 같아요 막 오래 기다리게 하지 않았어요 그리고 동경의 케밥집에는 이상하게 이걸 팝니다. 한글이 보이죠 이.. 2021. 5. 13.
신주쿠의 밤. 택시안에서 찍었어요 저녁에 신주쿠에서 집으로 돌아오는 택시안에서 신주쿠 거리를 찍어보았어요 택시 안 이라서 반사되는 불빛도 보이고 움짤이 생각보다 빨라서 택시 과속하는것 처럼 보이는데 짤 속도가 매우 빠른겁니다. 일본 택시 그렇게 안 빠릅니다. ㅜ 이세탄 백화점 앞에서 택시를 잡고 신주쿠 히가시입구 쪽을 향하는 길이에요 이쪽은 니시구찌 쪽인듯.. 횡단보도 그냥 자전거로 건너는 경우가 많아요 일본의 우버 음식 배달은 대부분 자전거를 이용해요. 바이크 타는 배달원 정말 적어요. 가끔 어떤 뮤직비디오에서 본 듯한 고가도로 아래의 벽화 길 그리고 여기는 브랜드 중고점과 티켓 판매 가게가 즐비한 거리. 앗.. 눈에 익은 유니크로! 짤이 빠를 뿐 과속하는것 아닙니다. ^^ 장본게 좀 많아서 택시 타고 오면서 찍어봤습니다. 개인적인 경.. 2021. 5. 13.
비온다고 왜 지지미? 왜 술을 찾아요?? 그건 한국 문화예요 동경에서 금주령을 내렸습니다.자주 가던 이자카야, 야키토리 집. 등등술 마실 수있는 가게들이 당분간 문을 닫았어요. 얌체 영업하는데도 있지만. 술 사랑하시는 사장님이 금단현상이 생겼어요.특히나 비오는 금요일 이런 날은 한 잔 마셔줘야 한다는데 비 오면 막걸리에 파전이라며 ↑↑↑↑↑↑ 사장님이 비오는 날마다 하는 말... 일본인 직원들에겐 이미 익숙한 문장이지만 일본인 직원이 갸우뚱합니다.사장님 꼭 비 오면 술 마신다고 하는데... 왜??????? 일본은 비 오는날 지지미 그런거 없어? 비오는 날 술이 당기는 거 없어 ??비 온다고 딱히...ㅎㅎ 그렇다.비 오는 날에 파전에 막걸리 찾는 갬성은한국사람 종특이다. 일본인 직원은 내 설명을 듣고서한국 사람은 운치가 있네. 일본은 그런 거 없어. 굳이 찾는다면오.. 2021. 5. 12.
중화 죽요리 새알을 삭힌 피단(송화단)이 들어간 죽 또 우버 왜냐면 ㅠㅠ 골든위크에 출근했었어요 왜냐묜 한국 거래처에서 급한건이라고 쉬는동안 끊임없이 연락이 와서 집 컴퓨터로는 해결하기 어려워서 회사에 왔어요. 마음을 달래려면 맛난거 시켜먹습니다. 중국집 죽인데 토핑이 송화단 피단이라고 하는 달걀 요리입니다. 송화단(피단)은 일본에서 중국요리 전문점 가면 꼭 있는 요리에요 달걀인가? 오리알을 삭혀서 만든거라는데 비쥬얼은 검은 달걀 같고 검게 된 흰자 부위가 젤리처럼 투명하고 젤리같이 통통 뽀똥뽀동해서 씹는 맛이 좋아요. 한국에서는 저런걸 어뜨케 먹냐.. 그러는데 중국 출장가면 자주 나오던 요리여서 위화감 없이 그냥 먹었어요 맛도 무난해요. 젤리같은 식감에 달걀같아서 냄새가 확.. 나지도 않고. 식초맛이 아니라 그냥 삶은 달걀인데 흰자 부위가 검고 젤리같은.. 2021. 5. 11.
일본인 직원이 한국 전화를 한국어로 받으면 한국에서 인터넷 전화로 전화가 오는데 사장님 전화가 자주 울리니 내가 대응을 못하면 일본인 직원이 전화 벨 소리에 못 이기고 전화를 받는다. 요보세요 일본인 직원이 전화를 받으며 전한 이 한마디에 전화 건 한국 사람은 한국말로 오아아아앙 말하기 시작한다. 그럼 당황한 일본인 직원은쪼또마떼쿠다사이라고 말하고 보류 후에 내가 전화를 받거나 사장님이 받거나 하신다. 사장님 자리에 가까이 앉는 직원은 한국전화를 어쩌다 받게되니 실전 한국어를 가르쳐달라고 해서 요보세요 よぼせよ 안뇽하세요 あんにょんはせよ 사쟌닝 옵쏘요 しゃじゃんにんおっそよ 사쟌닝 앙게세요 しゃじゃんにんあんげせよ 쟌칸망요 じゃんかんまんよ 키다리세요 きだりせよ 이렇게 알려 줬다. 다시 전화 주세요는 길기도 길고 발음하기도 어려워서 패쓰! 어렵지 않다.. 2021. 5. 10.
어머니의 날 아버지의 날도 따로 있어요 일본이 5월 5일 어린이 날은 남자아이의 날이라는 걸 알려드렸는데 어버이날은? 넴. 어머니의 날 아버지의 날 따로 있어요. 딱 5월 9일이 어머니의 날이라서 각 쇼핑몰에서 특집을 냅니다. 엄마한테 선물하기 딱 좋은 선물 특집. 특별 쿠폰 같은 거 발행하기도 하고요. 어머니의 날이 딱히 날자가 정해진건 아니고 5월 둘째 주 일요일입니다. 아.. 미국 따라한거래요. 미국 유래이고 세계적으로 따라 하기 시작한 거래요. 그러니 일본 사람들도 잘 몰라요 헥갈리니까. 야후 재팬에 검색하면 친절하게 알려줘요 올해는 이 날 자여 ~ 선물은 역시 꽃이나 달달이들 추천이 뜨네요 그럼 아버지의 날은 언제?? 한 달 뒤인데.. 둘째 주 일요일이 아니고 6월 셋째 주 일요일이 아버지의 날 그러니까 일본은 3월에 여자 아이의 날.. 2021. 5. 9.
장어 덮밥 도시락 골든위크가 다 지나가고 일본인들이 말하는 소위 5월병. 너무 쉬다가 회사나오면 우울증상과 일 하기 시러시러 병이.. 생깁니다. 저는 밥하기 시러시러 병이 도져서 점심 도시락을 사먹습니다. 수퍼에서 골라온 우나기 고항. 우나기는 장어 고항은 밥이죠 밥만 먹기는 그래서 샐러드도 하나 집어왔어요 장어 덮밥인데 이거 하나에... 세금 8프로를 넣어서 537엔 장어.. 포뜬건가?? 도시락 하나에도 산초가루와 소스까지 붙여 줍니다. 뚜껑을 열면 이런 모습이에요 비쥬얼은 좋아보입니다. 윤기가 잘잘 흐르죠? 아직 소스랑 산초가루 뿌리기 전이에요. 밥은 소스로 볶은밥인듯합니다. 이제 산초가루랑 소스를 다 뿌리면 이렇게 스며듭니다. 맛은 차가운 밥인데 밥이 찹쌀인지 쫄깃하고 찬밥에 비해 포만감도 있고 소스의 달달함이 있어.. 2021. 5. 8.
세상 제일 비싼 콜라. 보틀의 변신 쇼핑몰에 상품 검색을 하다 발결한 괴 상품! 뭐냐이건.. 콜라병이 뾰족뾰족 가격도 흉악하다. 작은 콜라 한 병에 5만원 쯤? 팔리기도 한다더라 그리고 발견한건, 어느 유튜버가 제일 비싼 콜라 사먹어 봤다라는 영상도 있다. ㅋ 색이나 종류도 다양하다. 물론 콜라 뿐만 아니라 다른 음료 병의 데코레이션에도 활용되었다. 루부탕 버젼이라고 해야 하는지.. 직접 구매한 사람의 구매후기를 보면, 저 가시 알갱이가 잘 붙어 있지 않아 상자 바닥에 떨어진것도 있어서 실망했다는 구매 후기도 있다. 이미지만 보면 예쁘긴 한데 직접 보면 허접할지도 모르겠다. 일반 콜라보다 50배 정도 비싼 콜라. 재미있고 독특한 걸 좋아하는 사람에게 눈길을 끄는 상품이긴 한데 사기는 좀.. 그렇네 개인적인 경험에 의한 의견과 느낌을 적었습.. 2021. 5. 7.
이세탄 신주쿠 지하식품관 다녀왔어요 일본의 유명 백화점 이세탄 긴급사태선언 때문에 매장 운영은 지하 식품관과 레스토랑, 1층 화장품 판매매장만 7시 까지 운영하고 있었어요 골든위크 집에서 디구르르르르 하다가 상품권 1만엔권이 있어서 ... 쓰러 갔지요 지하 매장은 다른 백화점의 지하 식품 매장과 다를게 거의 없었어요 양과자나 케잌 특설 음식 매장 등 작은 슈퍼도 있었어요 처음가보니 뭐가뭔지 어디가 어딘지 모르고 헤메다. 에쉴레 가염 버터를 사면서 상품권을 내미니 거스름돈이 나옵니다. 영수증을 보니 현금취급이었어요 쿠키는 한 상자 사서 히로코상 집에 택배로 보내고 5월이니 집에 놀러온 손자들과 함께 드시게 될것 같네요 이건 트러플 소스인데. 이거나 살걸... 먹어보고 싶었는데 이건 못샀네요 ㅠ 다음엔 이거 꼭 사볼거임.. 드레스 입은 케잌 .. 2021. 5. 6.
일본의 어린이날은 남자 아이의 날 일본도 어린이날이 있다. 5월 5일인데.. 공식적으론 남자 어린이의 날 정식 명칭은 코도모노히 라고 여자 어린이의 날도 따로 있다. 3월 3일 히나마쯔리라고 한다. 5월 어린이날을 앞둔 풍경은 이러하다. 도처에 잉어 풍선 같은게 펄럭 거린다. 잉어처럼 힘차게 잘 살라는 거겠지? 남자 아이가 있는 집 베란다나 마당에 긴 작대기를 세우고 저런걸 매달아 둔다. 집 안에는 이런걸 장식한다. 무사의 투구. 가부토 씩씩하게 잘 자라라는 의미겠지.. 여자아이의 날인 3월 3일에는 아래 같은 인형들을 장식한다. 히나다나라고 하는데 고풍스러운 복장이 기본이고 요즘은 쥬쥬같은 인형으로 나오기도 한다. 그리고 일본에선 이 히나다나를 늦게 치우면 시집을 늦게 간다는 설이 있다. 여자 어린이 날, 남자 어린이날 따로 두는 일본.. 2021. 5. 5.
일본이 거품나는 맥주에 열광하는 이유 짤방에서 유명?한 아사히가 새로 발매한 죠키 나마 캔맥주 참치캔 따듯이 확 따버리면 맥주잔에 따른 듯한 거품이 쓔웅! 올라오기에어른들이 신기해 한다. 거품 잘 내는 방법은 차가운 맥주 보다 살짝 미지근한게 거품이 잘 올라온다며 저 캔 따고 손으로 캔을 감싸면 손의 열이 돌아서인지 거품이 우아아앙 올라온다 잘 팔려서 물량 딸려 지금 판매 안되고 있다. 새로운 방식 틀을 깬 방식이라 사람들이 신기해하는 이유도 있고캔 뚜껑을 따면 거품이 쓔웅 올라오는게 재미있어서 사먹기도 하는데.. 이걸 보면서 한국과 일본의 맥주에 대한 생각차이?? 일본은 맥주는 거품맛이라고 한다. 한국은 맥주는 거품을 걷어내라고 한다. 내가 한국에서 호프집 돌아다니던 시절... 엔 (15년 전 되겠다..)거품이 많으면 점원이 혼쭐이 난다... 2021. 5. 4.
728x90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