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728x90
반응형

2021/1031

익숙한 고정관념을 깨보기 어릴 적에 해를 그리면 항상 빨간색을 그렸다. 그런데 내가 보는 아침과 한낮의 해는 흰색에 가깝고 노을이 지면 오렌지색에 가까운데 왜 빨간 색만 그려 넣었을지.. 뭘 보고 배운 건지.. 뭘 보고 따라 그린 건지 모르겠다. 제대로 보거나 관찰하지 않고 선생님이 그리라는 대로 그렸나? 눈에 익숙한 악어의 색 초록 음 초록 아무런 이상한 점 없음 근데 실제 짤로 보는 악어는 회색 돌색 진흙색 진짜 초록 악어도 있는데 이상해 이 녀석이 가짜 아님?? 이 생각이 남. 색에 고정관념이 참 오래간다. 기업 로고 이미지가 너무 세게 박혀있어서 보거나 경험하지 못한 대상은 상상하며 그려낸다. 상상이 본 적 없는 코끼리를 그려냈다는 말과 같으니.. 본 적 없는 코끼리를 막 그려냈으니 상상도가 괴판이었으니까 마치 디즈니 애.. 2021. 10. 31.
올해의 보졸레누보. 언제부터 판매되는지 아세요? 일본은 항상 이벤트를 만들어 홍보하는데 11월은 보졸레누보 해금일이라는 이벤트가 있어서 와인 판매에 열을 올린다. 해금일은 금지가 풀리는 날 解禁 카이킹 이라는 말을 써서 대대적으로 홍보한다. 보졸래누보는 보졸레지방에서 수확한 포도로 만든 포도주를 숙성해 처음 뚜껑 따는 술 누보가 새 술이라는 뜻 그로니까 보졸레 지방에서 올해 완성된 새 술이란 말. 때문에 일본 뉴스에 뜬금없이 비행기 착륙장면을 보여주며 보졸래누보가 타고있다고 알려준다 이게 뉴스가 된다. 전국적인 이벤트라서 그리고 슈퍼에 좍 깔린다 크리스마스 케잌처럼 빨리 팔려고 홍보한다. 누보 : 그 해 만든 술이라 맛도 복불복인데 맛있는애도 있어서 보졸레누보만 마신다는 사람도 있다. 잘못 고르면 영 노맛인 애들도 있겠지만 11월 세번째 목요일 보졸레.. 2021. 10. 30.
코미디보다 더 세다 일본 선거 방송 NHK 일본에서 선거가 시작되면 NHK에서 공약 방송을 하는데 이젠 식상하지만 코미디보다 더한 방송에 매번 놀란다. 누가 보면 이거 코미디 아니냐고 하겠지만 코미디 아니고 아침 뉴스 시간 중간에 방송되는 정당 후보들 선거 방송 아침에 찍은 사진. 가운데 앉은 사람이 후보이고 왼쪽은 수화 언니. 오른쪽.........? 은 뉘신지.. 근데 이 가운데 앉은 후보는 일본을 떠들썩하게 만들었던 민폐유튜버 헤즈마류. 일본의 민폐 유튜버 소동 지난번에 민폐 유튜버로 유명한 헤즈마류라는 유튜버가 슈퍼에서 계산전에 생선 회를 뜯어 먹고, 빈 통만 계산대에 들고가 직원의 당황하는 모습을 찍었는데 계산은 했더라도, 계산전의 상품은 fumikawa.tistory.com 슈퍼에서 연어 뜯어먹고 다 먹은 껍질을 계산하자. 도난으로 신.. 2021. 10. 29.
해외에서 닭발이 먹고싶을 때 일본 사람들은 닭발 안 먹는다 아니 닭발의 존재를 모른다. 이 쫄깃한걸 모른다. 다리 모양이 좀 걸린다 쳐도, 발라논 살도 좀. 꺼린다. 예전에 한국 슈퍼가서 맨 통닭 한 마리를 사왔는데 탕비실에서 비명이 들려서 갔더니 닭에 목아지 달려있다고 꺄아아 아아악 으아라락 이러고 있었다. 가전제품 시연 때문에 닭을 구워야 했는데 사무실에서 일 하다가 뭔 소리를 이리 지르나 갔더니 목아지 모가지. 그거 첨보나?? 그랬더니 다들 부들부들 떨어 그래서 직원들 내 보내고 댕강. 당시는 방송 시연 때문에 그런 닭을 자주 사왔어서 그 때마다 버리는 모가지를 내가 용기에 넣어 냉장고에 보관.. 그럼 누가 냉장고 열 때마다 야이 미~~Chin 야만인 취급을 받았다. 그런데 닭발은 더 혐오한단 말이지 그럼 일부러 한인타운가서 .. 2021. 10. 28.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