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728x90

2021/0132

728x90
728x90
따라오며 여성의 다리 찍는 남성 [성]진국이라는 말은 많이 들어봤을거에요 근데,, 멀쩡한 ㅂㅕㄴㅌㅏㅣ들이 너무 많이 보여 눈살이 찌뿌려지는일은 허다합니다. 약사 의사라는 사람들 중에도 정신적 문제있는 사람 여럿 보았고 아주 멀쩡하고 신뢰가 가던 직원이 취미가. 허억.. 했던 일도 있어요 아래는 직접 경험한 사례 YA동은 언제 어디서나 볼 수 있어요 예전 회사 직원이었던 약사. 서류 작성이나 보고서 등등은 정말 칼같이 만들고 규칙을 지키는 찐 깐깐한 사람인데 취미는 야동보기. 쉬는시간에 그걸로 힐링 혼자보는 영상은 당당하게 예전 전철타고 집에가는데 앉아계신 분이 폰으로 뭘 봐요.. 뒷 창문에 비치는 화면이 다 살색... 신체 일부를 찍었을 뿐.. 전철에 앉은 어떤 언니.. 여름이라 노출이 좀 있었는데 앞에 선 아저씨 찰칵 소리나도록 찍더.. 2021. 1. 31.
설레이는 양과자 어릴 적에 고급 과자라고 얇은 전병 사이에 살짝 크림이 발라진 과자.. 아빠가 그걸 주면 뭐가 이리도 귀한지. 그리고 이렇게 맛있는걸.. 하며 너무 좋았고 설레었다. 자주 먹지 못하는 귀한 과자였다 요즘이야 이런 양과자는 흔해졌지만 지금도 이런 상자에 포장된 과자 세트는 어릴 적 기억이 떠올라 항상 설렌다. 동봉된 설명서를 보기 전에, 포장지만 보고서 어떤 걸 고를까... 고민을 한다. 더 맛있는거 최고 맛있는걸 고르고 싶은데.. 어느 영화속에 본 것 같지만, 내가 초콜릿을 고르는 것인가 날 선택해 달라는 초콜릿이 나를 끌어들이는가. 하나를 골라보니.. 초콜릿 코팅된 비스킷 사이마다 크림이 발라져 있다. 먹다 보니 뭔가 화~한 맛이 들어서 술이 든 건가?? 하긴 슈크림도 알코올 성분이 남아있다고 들었던 .. 2021. 1. 30.
된장국에 빵 넣는 기분 일본 식품 후 일본 미소국에 동동 떠있는 면같은? 라면 건더기 같은걸 보신 적 있ㅇ신가요? 두부도 아니고 면도 아닌데 일본어로 후 라고 해요. 예쁘게 말해서 오후 라고 불러요 麩 (밀기울 부) 전분 덩어리 뭉침이라고 할까 어떤건 쫀득쫀득 하고, 어떤건 고소 담백해서 슈퍼에서 파는 오후를 사왔어요 이건 구루마 후라고 불러요. 두겹 돌돌 말아 말린건데 잘 보면 빵 같기도 하고 만져보면 바켓트 빵 처럼 딱딱해요 그냥 먹기는 맛이 없을것 같고, 사용 방법을 보니 국물에 그냥 적셔 먹으라네요. 그래서 일본식 미소국은 아니지만 한국식 된장으로 끊인 국에다 넣어봤지요. 국물 위에 톡 올려 놓으면 국물이 점점 스며들어 커집니다. 그럼 스폰지처럼 딱딱했던 구루마후가 부들부들 해지고 쫀쫀해져요 아까 처음 꺼낼 때와 다르게 부드러워진게 .. 2021. 1. 29.
병아리콩과 토마토로 만든 파스타 집에 있는 병아리콩과 이전에 삶아 냉동했던 토마토, 남은 야채들로 뭘 만들까?? 하다가 닭가슴살 하나만 사 와서 파스타를 만들어보았다. 병아리콩을 불려서! 잘 삶아 채에 거르고, 편의점에서 사 온 훈제 닭가슴살! 그리고 지난번에 삶아 냉동한 토마토를 넣어 파스타 면만 삶아 브록콜리랑 양파만 넣어 완성!! 파마산 치즈랑 핫소스 찹찹. 올리브 오일 쫙 둘러주니. 건강한 파스타 완성!! 어디에도 없는 레시피지만 병아리콩을 이렇게 요리해 본 게 처음이어서 앞으로도 병아리콩으로 뭔가 만들어봐야지 ^^ 개인적인 경험에 의한 의견과 느낌을 적었습니다. 공감은 글쓰는 힘이 됩니다. 재미있게 읽으셨다면 페이지 안의 하트 ❤ 를 눌러주시면 좋겠습니다. (특정 국가와 단체, 상품의 왜곡된 표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답.. 2021. 1. 28.
곡물로 만든 찜질팩 트라우마 겨울에 추울때도 좋고.. 어깨 결림에도 좋은 찜질팩. 뜨끈하게 전자렌지에 돌리고 어깨에 얹으면 온몸이 흐믈흐믈해집니다. 보통 팥이나, 콩, 현미로 만드시는 분들이 많을거에요. 팥으로 천연 찜질팩 만들기 같은걸 많이 본 것 같은데... 제게는 트라우마가 있어요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겨울용품으로 곡물이 들어간 담요를 기획했었어요. 씨앗, 팥 같은게 들어있어서, 전자렌지에 돌리면 담요가 오래 따뜻한거예요 당시 한 번 테스트 해보고 단점은 무거워서 채택을 안했죠 그대로 샘플함에 오래 두었지요. 영업 직원이 거래처에서 찾는다고 가져가겠다고 해서 샘플함에 있다고 하고 꺼냈는데.. 으아아아아ㅏㄱ... 우글우글 뭐가 나와요. 거래처에 약속을 해버려서 바로 버릴 수 없었던 영업 직원은...난처해 했는데 바로 비닐에 담아.. 2021. 1. 27.
히터 빵빵 튼 동경의 전기요금 얼마나 나올까? 여름의 전기요금에 이어 겨울에 히터 빵빵 틀면 얼마나 나올까? 이전 글 에어컨 원 없이 틀었던 여름 도쿄 회사원의 전기세 얼마가 나올까? 동경의 전기요금 비싸긴 한데 1인 회사원의 루틴으로 사용했을 때 전기요금입니다. 여름과 다른 점은 겨울은 사용하는 전자제품이 더 많아요 전기장판 + 가습기 + 에어컨 일본 주택 구조는 2중 창도 아니고, 견고한 콘크리트 맨션이라도 윗풍이 휭휭이라 따스한 공기와 차가운 공기가 순환하는 걸 온 몸으로 느껴요 바닥이 차서, 전기장판은 필수! 등 시려서 잠 못 자요. 가습기는 에어컨이 온풍으로 말려주니 꼭 필요하지요. 겨울의 에어컨은 온풍 22도 혹은 23도로 설정. 11월 할로겐 히터 사용 시 에어컨은 켜보지 않았던 11월 할로겐 히터와 전기장판 가습기. 할로겐 히터는 2단.. 2021. 1. 26.
외출했다 돌아오며 놀랐던 두 가지 오랜만에 동경에 비가 내렸어요 어쩌면 눈이 올지도 모른다던데 신주쿠구는 역시 따숩네요 아직은 안전 펜스도 스크린도어도 없는 썰렁한 역 작은 역이라 지붕 있는 공간도 짧아요. 오늘은 마지막 칸에 타야 하는데.. 전철이 오면 저~~ 끝까지 걸어가야 해요 항상 검은 3단 우산만 쓰다가, 무늬가 있는 투명 우산을 들고 나왔어요 투명 비닐우산은 비 떨어지는 소리가 정말 환상이에요 토닥토닥 떨어지는 빗소리!! 기부니가 조크등요!! 전철이 곧 도착하기에 끝칸 쪽으로 우산 쓰고 가서 대기! 전철이 도착했어요! 대부분 마스크를 쓰고 조용히~ 비닐 장우산 들고 계신 많지요^^ 나가서 일 보고, 한국 시장 가서 장도 보고 비도 오고 짐도 무거워서 택시를 탔는데.. 오오.. 예전엔 없던 지불 방법이 늘었어요 전자머니가 가능해.. 2021. 1. 25.
기내식 판매하는 항공사 라쿠텐 쇼핑몰이 일요일 부터 이벤트를 한다기에 기간을 확인하러 갔다가판매순위에 뭐가 있나 봤더니... ANA's 스카이 키친??궁굼해서 들어가보니 기내식 판매였다. 기내식으로 제공하는 식사를 택배로 판매하는데12개 들어서 9000엔.item.rakuten.co.jp/ana-findelish/c/0000000105/ 기간 종료전에 품절되어 버림. ANA기내 서비스라는 숍에 기내식만 판매하는게 아니라아래처럼... 그릇도 판다. 5개에 17235엔퍼스트클래스 기분을 내는 그릇!!! 한국 뉴스 보니까 진에어도 기내식 판매 한다던데 여행 기분 느끼고 싶다는 사람도 많고 간편식처럼 전자렌지에 데우기만 하면 되니까 편하다는 의견도 많다 다시 기내식 나오는 비행기 타고 멀리 어딘가 편하게 가게되길 개인적인 경험에 의한.. 2021. 1. 24.
같은 걸 먹지만 취향이 좀 다른 한국 일본 음식 해외지만 그나마 식성 비슷한 일본이라. 그리고 한국 식자재가 가까운 데서 구입할 수 있어서 너무나 다행이다. 친구도 없고, 회사만 왔다갔다하기에 향수병 달래는 가장 좋은 방법은 먹는 것! 따순 국물을 드링킹 하면 그나마 마음이 편안해짐을 느낀다. 쌀밥과 한국 된장을 비치하고 초장에 브록 콜리 찍어먹으며 어느 정도 정서적 피폐함을 이겨내고 있다. 쌀밥 먹는 문화인 일본이고, 한국과 비슷한 채소가 나오기도 해서 같은 식자재가 많은데 약.... 간. 다른 게 보여서 여기서 몇 가지만 풀어봐야지 ^^ 마늘도 먹지만 생강을 더 먹는 일본 히로코상 집에 갔다가 마늘 달랬더니.. 후시딘 연고만 한 튜브를 주시기에 멘붕 왔던 기억. 마늘 안 먹어요? 물어보니 마늘은 거의 안 먹고 그럼 뭘 먹지? 생각해보니 생강이 많이.. 2021. 1. 23.
일본에선, 코로나로 입원 못하니 품절되는 상품 심각한 지경에 이른 일본의 코로나 19상황 긴급사태가 두번째 발령된 상황이지만 한 번 겪어본 사람들은 그냥 무덤덤하다 하지만 좀처럼 확진자가 줄지 않는데.. 하루 7천명에서 5천명으로 줄었으니 많이 줄었다. 게다가, 병상 부족과 중증 환자가 1000명이 넘어가는 상황에 자력으로 걸을 수 있는 양성 환자는 호텔 요양이나 입원 대기자가 되어 돌려보내진다. 그러다 집에서 사망하는 환자가 아주 많아졌다. 요미우리신문에 따르면 약 16명이 자택 대기중 사망 자택 대기 환자는 약 3만230명정도 급성폐렴으로 상태가 급히 악화되기에 자택 대기는 사람들의 불안만 가속시키고 있다. 지자체에서는 이런 상황때문에 보건소에서 산소농도체크기를 주기도 하는데 가나가와현은 준다는데 동경도는??? 구에 따라 다르기도 하다는데.. 거.. 2021. 1. 22.
일본 차에는 한국의 그게 없어요!! .. 어제, 또 타코야끼 포장해먹으려고 상점가를 지나는데 경찰 둘이 불법 주차된 차 앞에서 팔짱 끼고 서 있었어요. 누굴 기다리는 듯 ^^ 딱 타코야키 가게 앞이라 구경 하고 있었는데 전화를 하지 왜 저렇게 기다리나... 번호가 없나?? 싶었네요. 포장 다 받고 올 때까지 차 주인은 나타나지 않았는데.. 출근하고 직원들에게 물어보니 일본은 전화번호 같은거 차에 놓고 그런거 없데요 그냥 현장에서 잡는다고 하고 만일 안 나타나면 견인!! 그 뒤로는 골치 아픈 일들이 많아진다고 하네요. 현장에서 잡는 이유는 운전자를 잡기위함 (차주인이 아닐 수 있어서.) 한국은 가게앞이나 도로변에 주차가 믾아 차 빼주세요 때문에 연락처 두는 게 당연했던 것 같은데. 동료의 말로는 일본은 지정된 장소외에 오래 주차하는 사람이 적어 .. 2021. 1. 21.
일본의 백신 접종 상황과 입원대기 환자의 실상 2021년 1월20일 뉴스제로의 보도내용 입니다. 일본의 코로나19 백신 접종에 대한발표가 있었습니다. 올해 안으로 약 1억 4400만회분량의 공급을 받을것으로 정식 계약 했다. 화이자 7200만인분 아스트라제네카와 모더나 에서 8500만인분. 다 합해서 1억 5700만인분 계약을 체결 접종 예상은..2월하순부터 의료종사자 3월하순부터 고령자와 지병이 있는 분들 우선 접종일반인은 5월경이 될것이며나이는 16세 이상으로 한정한다고 한다. 때문에 초저온냉동고 확보 중4개의 공장이 풀가동되어 전국에 보급될 예정 의사회에서는이런 대규모 접종은 전례가 없었고유효성, 안전성 데이터도 적어서.. .. 라는 그러나 지금 가장 문제가 되는것은병상부족으로 입원대기 환자가 너무 많다.그 중에는 대기중 사망하는 젊은 환자도 .. 2021. 1. 20.
참돔 머리로 국물을 내서 무국을 끊여봤어요 자주가는 슈퍼에 있으면 바로 사는 참돔 머리 아마도 회 뜨고 남은 뼈다귀 와 머리인것 같은데머리 두개에 299엔 10% 할인. 참돔 머리로 살 발라 먹을건 별로 없지만국물을 낸다면 꽤 맛있는 국물을 만들 수 있다.생선 머리는 건강한 국물 내기에 쵝오!! 머리 하나를 냄비에 넣고 물을 넣어 끓임.불조절 하면서 거품을 걷어내며 살살 끓이다보면비늘 뼈같은게 떨어져 나오는데 바로 걷어내지 않고 같이 끓여버린다. 왜냐면 비늘에 콜라겐이 많기 때문에 가능한 비늘도 녹여내는것이다. 약 30분 끊이면 생선 기름이 올라오기 시작함DHA EPA가 나오고 있는것임!!!이렇게 푹 끓이면 비늘도 떨어져 나오고 살도 물러지는데망으로 걸러 맑은 국물만 다른 냄비로 부어놓는다. 망에 거르면 비늘 하나 없는 국물만 남는거지!!뽀얀 국.. 2021. 1. 20.
소원을 이루면 다루마가 눈을 뜬다. 일본의 절이나 신사, 혹은 토산품점에 파는 다루마.. 달마죠. 달마대사의 달마. 일본에서 다루마는 보통 이렇게 생겼습니다. 본 적 있으신가요?? 오뚝이 같이 생겼는데... 잘.. 보면 눈알이 없습니다.!!!! 에비비... 이게 뭐람... 이겠지만. 설명을 들으면 재미있어요. 이게.. 내 소원을 새기는 거라 할 수 있어요.. 제가... 일본에 와서... 일본어 능력시험을 앞두고 있었을 때 절친이신 히로코상이 쪼그만한 다루마를 선물로 주셨어요 .. 합격기원이라며 이 다루마에, 소원을 빌면서 왼쪽 눈을 그려 넣어요... 그럼 반쪽 눈 다루마가 됩니다. 그리고.. 소원을 이루면.. 나머지 오른쪽 눈에 눈알을 그려 눈을 뜨게 하는 거래요 오오오오!!! 보통은 소원을 이루기 전 까지는 다루마가 양쪽 눈을 다 뜨지 .. 2021. 1. 19.
일본에 오래 살면서 알게된 것 일본 15년. 한국에선 잘 몰랐던 일본에서 새로 생긴 경험들이 생긴다. 지진의 진도를 알 수 있다. 예전엔 땅이 진동 상태이면 으악 지진이다.. 불안해 이 생각뿐이었는데 이제는 진도 3이네.. 진도 4 정도 될 거야.. 하며 서로 맞춰보고 뉴스로 지진 속보를 확인하며, 맞네 진도 3이야 진도 4는 되겠어 라며 진도를 맞추며 뿌듯해한다. 10년 지나가면 다테 유레 (수직 지진), 요코 유래 (수평 지진)도 구별이 가능해진다. 참고로 한국의 진도 수치와 일본의 진도 수치는 다르다. 한국의 3 혹은 진도 4는 일본의 2 혹은 3 정도 된다. 진도 비교/ 정리 블로그 링크 : blog.naver.com/muraoka79/220811699151 너무 지진이 자주 일어나기에 일본에서 작은 지진은 별거 아니다. 일본.. 2021. 1. 18.
참신한 직함이 넘쳐나는 일본 전문가라면 어떤 직함이 따르는데 직업 혹은 취미생활을 직함으로 정하는 사람들이 많다. 물론 자신이 하는 일에 전문성을 가지고 직업 혹은 도움을 줄 수 있다면 그것이 직함이 된다. 예전 정육점 주인아저씨를 조리기구 판매 방송에 출연시켰는데 PD가 정육점 주인으로 소개하면 없어 보이니까 고기 소믈리에라고 소개합시다 라고 해서 빵 터진적 있었다. 근데 방송에서 진행자가 니꾸(고기) 소믈리에 라고 소개하니 고기를 고르는 법부터 맛있게 굽는 법 등 전문가의 지식을 술술 말하니 주문이 들어오기 시작했다. 니꾸(고기)소믈리에의 출연으로 고기 굽는 제품이 잘 팔렸다. 거래처 직원은 중고 앱 판매를 잘 해서 방송 인터뷰에 중고 상품 판매 앱 어드바이저로 자막이 떴다며 웃었다 졸지에 전문가가 되었다고. 그리고 새로 들은 .. 2021. 1. 17.
순두부 찌개 배달 도시락 이번달 정산 작업과 화장품 면허관련 일들이 많아져서 잔업이 많아졌어요 많이 바빠요 ㅠ 일본에서 야근을 잔업이라고 합니다. 너무 늦지 않도록 하고있지만, 아무래도 밥 때를 놓치게 됩니다. 그래서 우버 배달로 순두부찌개를 시켜보았어요 회사와 가까운 가게였는데 순두부를 여러 종류로 만들더군요 오랜만의 고향의 맛을 느끼기 위해 주문!! 밥위에 조미김 살짝, 녹두나물 무침이 같이 들어있어요 근데 나물 무침의 국물이 밥에 흘러들었어요 국은 배달로 흔들려서 용기 주변에 많이 묻어있네요 날이 추워서 그런가 아주 뜨거운 국물은 아니었어요. 그렇다고 많이 식은것도 아니라서 쏘쏘.. 국물맛은 딱 순두부 찌개 맛 ㅎ 동봉된 스픈이 포크달린 스픈인데 국물 뜨기는 좀 불편한 편이에요 그냥 사무실에 두고 쓰는 젓가락 숟가락으로 먹.. 2021. 1. 16.
신에게 보내는 편지 - 에마 일본 여행 가서 신사에 가보신 분들은 종이쪽지가 묶여있는 빨랫줄 같은 줄이나 나무판자를 걸어놓은걸 보신 적이 있을 거예요 요새, 한국에서는 일본식 라멘가게 인테리어로 쓰이는 것도 보였어요 라멘집 앞에 재가 왜 있나?? 싶었는데... 인테리어.. 죠? 이 나무판자를 에마(絵馬)라고 합니다. 이건 신사에 마련된 신에게 보내는 [편지지] 라고 할 수 있어요. 신사 안에서 500엔~ 1000엔 정도의 가격에 팔아요 각 신사마다 무언가에 뛰어난 신이 있어서.. 예를 들어, 인연 만들기에 용한 신사, 취업에 용한 신사, 교통사고 안전에 용한 신사, 공부에 용한 신사.... 등등 그리스 로마 신화에 빗대면, 어디는 큐피드를 모시고, 어디는 아테네를 모시고 그런 거랑 비슷해요. 그런 무언가에 유명한 신사를 찾아가 이 .. 2021. 1. 15.
청소 후엔 흘려보내면 끝. 간편 깔끔 화장실 브러시 추천 화장실 청소하는 브러시가 많은데 솔달린 브러시는 건식 화장실에 두기 그래서 탈부착하는 브러시를 애용하고있다. 쓰던게 원래부터 결합 부분이 허술하더니 이번에 뜯어져버려서 새로 구매하였다. 가장 쉽게 청소할 수 있는 브러시가 아닌가 쉽다 솔달린 브러시는 변기 안을 청소하고 다시 세워서 보관해야 하는데 이건 청소한 솔을 변기 안에 버리면 되는거라 깔끔 깨끗한것이 맘에 든다. 구성은 설명서를 보지 않아도 쉽게 조립이 가능한 파트가 있다. 받침대와 브러시 대를 연결하여 금방 만들 수 있다. 슬라이드 버튼을 움직이면 브러시를 잡는 집게가 나왔다 들어갔다.. 아래 메이커의 설명 영상을 보면 세제가 들어있는 청소솔을 집어서 변기 곳곳을 닦고. 청소가 끝나면 변기 안에 버리면 화장지 처럼 녹는다. 청소한 브러시 봉은 물.. 2021. 1. 14.
물고기 한자 퀴즈-일본어 한자- 일본어를 배울 때 재미있던 물고기 한자, 한자를 뜯어보면 이 물고기 특성이 보인다. 물고기 한자를 외우는 이유는 먹고살려고 ㅎ 고등어 갈치 이외에 어떤 물고기인지 몰라서 라벨을 보는데 다 한자로 적어놔서 모르면, 모르고 먹게 된다. 어린이들이 물고기 한자 외우는 것을 좋아하고, 실력 발휘하는 장소는 회전초밥집 메뉴 고를때임. 우선 물고기 생선 어 魚자는 물고기 한자의 부수로 사용된다. 물고기에 한자가 있는 것은 그렇다 치고 한자로 물고기 이름을 맞춰보는 퀴즈는 재미있다. 한자를 모르더라도 퀴즈로 물고기 이름을 맞춰보는 재미!! 1 물고기 + 약하다(弱) 물고기 魚+ 약할 약 弱 -- 약한 물고기.. 뭘까요? 좋아하는 반찬인데 정답은 멸치 鰯 いわし 이와시 2 물고기 + 파랗다(青) 물고기 魚+ 푸를 청青.. 2021. 1. 13.
비 안 오면 이상 기후인 일본지역 동경에만 있다 보면 동경이 기준이 되고 표준이 되고 내가 정답이 되는 오류가 생긴다. 한국에서도 따뜻하게 지내다보니 뭐가 얼었어... 시리즈는 겪어보지 못했다. 동경도 이 겨울은 따스한데...평균 10도. 10도 이하면 강추위. 눈오면 도시 마비인 동경에서는 상상 못 하던 일들을 겪는다. 일본의 서쪽지방. 동해쪽에 접해있는 지역은 비가 오지 않는 날은 이상기후가 된다 전문용어로 푄현상이라는거겠지만.. 매일 비날씨 눈날씨 그래서 얻은 별명이 유키구니. 눈나라 이번 주도 단 하루만 맑음.. 비 아니면 눈 오는 눈나라.. 년간 강수일 넘버원 카나자와 金沢 185일 여름에도 매일 우산 마크 붙어있는 곳이다. 여름에 여행 갔을 때, 가이드 언니가 접이식 우산은 항상 들고 다니라고 했다 열대 기후는 아닌데 갑자기 .. 2021. 1. 12.
손가락이 자유로운 장갑 폰을 너무 자주 사용하기에 장갑을 끼면 불편하다. 스마트폰 터치가 되는 장갑도 있는데 문자 보낼 때 정말 불편하기에 정작, 장갑 끼고 있을 때 보다 안 끼고 있을 떄가 더 많다. 그리고 벗다 어디 두면 한 짝을 잃어버리고.. 다시 영영 못 찾는 일을 여러번 겪었다. 이번에 사용하게 된 장갑은 손가락 끝은 밖으로 나오지만 손가락이 자유로우니 편안한 것이 장점이다. 추우면 손가락을 장갑 안으로 밀어 주먹을 쥐면 된다 그리고 매우 따뜻하고,, 물건을 잡을 때나 들 때 불편하지 않다. 밴드도 탄탄하고 내 손가락 길이에 딱 맞는다. 특히 비 오는 날 혹은 눈 오는 날 우산 쓰고 손 시릴 때 이것의 효과를 크게 보았다. 손등이 너무 따스한 것.. 안감도 부들부들한 게 촉감도 좋고 따뜻. 애프터눈 티 잡화 쪽에 많이.. 2021. 1. 11.
맛있는 아보카도 고르는 방법 아직도 아보카도를 안 먹어 본 분들 많을 거예요 슈퍼푸드이기도 해서 영양가도 좋다고 하는데.. 처음 먹어보면.. 이게 뭔가?? 싶기도 해요 모두가 궁금해하는 아보카도 어떤 맛인가요? - 설명하기 어렵지만.. 딱딱한 껍질 안에 탁구공만 한 씨가 있고 그 주변에 초록 과육이 있어요 씹어보면, 바나나 같은데 맛은 단맛도 신맛도 없고 맛이 없는 것도 아닌데 풀 맛?이라고 할까요? 근데 바나나 버터처럼 뭉글뭉글 아보카도 처음 먹는데 어떻게 먹으면 좋을까요? 처음 그냥 먹으면 알 수 없는 당혹감이 몰려옵니다. 사과도 아니고 바나나도 아니고 망고도 아니고 달지도 시지도 쓰지도 않은 그냥 밍밍 풀 맛 한국인이라면 김치에 얹어 드셔 보세요. 나쁘지 않음 혹은 간장에 찍어 드셔보세요. 밥 비비게 됨. -- 개인적으로 아보.. 2021. 1. 10.
여성 탈모. 예방과 탈모방지 상품들 탈모 예방을 원했으면 풍성할 때 미리 했지 지금 이만큼 빠져가는 중에는.. 예방이 아니다. 당장 발모를 원한다. 때문에 발모에 좋다는 상품들 비오틴, L-시스테인 등등 시도는 해보지만 빠지는 머리카락과의 이별은 매일 한순간 한순간이 아쉽다. 훌렁하니까. 남자만 머머리 걱정이 아니라 여자도 탈모가 오기 시작하면 공포 그 찹채.. 뭘 어쩌면 좋다는 건지... 알아도 안나니까 불안하다. 아이넣고 탈모가 와버린 A상. 탈모의 원인. 여성 호르몬 에스트로겐의 감소와 두피 건조.. 에스트로겐에는 두피와 머리카락을 촉촉하게 하는 작용이 있어 에스트로겐. 즉 여성호르몬의 분비가 줄어들 수록 머리카락이 빠지기 쉬워진다. 또한 여성은 출산으로 출혈과 모유수유에 몸 안의 수분이 대부분 빠져버리기 때문에 몸이 매우 건조한 상.. 2021. 1. 9.
일본어 한자 鉄: 일본인도 모르는 이야기 쇠 철이라는 한자 한국에서는 鐵, 일본에서는 鉄라고 쓴다. 별 생각없이 쓰던 한자인데 항상 먹는 철분제를 보다가 일본어 한자 철 鉄이 쇠금자 金에 잃을 실失자의 조합이기에 궁금해져서 찾아보았다. 한자에 의미와 구성의 뜻을 알면, 더 외우기 쉽고 오래 기억되기에 찾아보면 절대 잊지 못한다. 물고기 관련 한자를 그렇게 외웠으니까 찾아보니.. 아하!!! 무릎을 탁 치게 된다. 이유는 원래 금 金인데. 쇠철은 그 금 빛을 잃어버렸기 때문에 잃을 실자를 붙여서 [금 빛을 잃은 금... ? 철]이라는 해석이 된다. 그러네 금 같은 덩어리인데 금 빛이 안나니까 철이 되는구나... 이 조합 잊지 않을것 같다. 외우기 쉽다.. ----- 근데. 일본 사람도 잘 모르는 것이.. 철도 鉄道 철도회사 鉄道会社로 가장 유명한 .. 2021. 1. 8.
싸게산 옷인데.. 예전에 급하게 겨울 패딩을 샀는데 인터넷 쇼핑몰에서 배송비 포함 5000엔에 샀었다. 5000엔이라도 후기글도 좋고 배송도 빠르다기에 속는셈 치고 구매. 그리고 3일만에 도착한 패딩은 다 좋은데 허리 고리 하나가 뜯어져 있었다. 다른건 다 좋았기에 뭐. 이정도야 하며.. 손바느질로 수리를 하고 막 입고 다녔다. 당시 웹에서 막 파는 패딩이어서 일본인 친구를 만났다가 요새 옷이 싸다고 패딩을 인터넷에서 주문했다고 아무렇지 않게 말했는데 얼마냐고 물어보는 친구 아무 말 없이 손가락 다섯개를 폈는데 아.. 5만. 오만엔이면 싼거지. 싸게 샀네.. 5천이라고 정정은 안했다. 5만엔으로 보이는 5천엔짜리 패딩으로 오래 따수운 겨울을 보냈다. 개인적인 경험에 의한 의견과 느낌을 적었습니다. 공감은 글쓰는 힘이 됩니.. 2021. 1. 7.
일본집 너무 추워! - 쪄죽고 얼어죽는 일본. 동경의 날씨는 항상 온화해서 겨울에도 영하로 가는 일은 거의 없어요 1월 날씨, in 도쿄. 추워도 낮 기온 영상 7 도면 춥다고 난리 치는 정도 하지만 일본이 매우 기다란 지형이기 때문에 북쪽으로 갈수록 추워지고 서쪽은 매일 눈이 오고.. 남쪽도.. 추워요 ㅎㅎ 한랭전선의 영향으로 후쿠오카 규슈지방에 눈이 펑펑 와도 동경은 화창한 날씨..랍니다. 동경이 영상 12도에도 추워 추워하는데, 이번 주 한국 기온이 -20도라는 뉴스를 듣고.. .. 뭐라 할 말이 없네요 ㅠ.. 그런데.. 일본에서 여름에 열사병으로 사망하는 사람과 겨울에 동사하는 사람 어느 쪽이 많을까요?? 매해 여름에, 그렇게 뉴스에 많이 나왔던 열사병 환자 비상이라는 보도가 매일 같이 뉴스에 나왔으니 역시 한 여름 열사병 사망자가 많겠죠??.. 2021. 1. 6.
일본의 독특한 취미 / 자격증 전문 사이트 한 해가 시작되면, 새로운 계획을 세우는 사람이 많아서 운동해야지, 공부해야지 하며 학원이나 운동하러 다니는 사람들이 많아진다. 일본도 마찬가지라, 연말연시에 광고를 꾸준히 하는 회사가 있다. 새로운 계획을 실천 할 때, 자격증이나 취미활동에 도움을 주는 교재와 강의를 제공한다. 물론 유료!! 유캔(일본어로 유캰 U-CAN) www.u-can.co.jp/course/ 通信講座一覧【ユーキャン】 総合ランキング上位30位を見る www.u-can.co.jp 거의 광고를 야나두 수준으로 쉽고 재미있게 하기에 누구나 취미활동이나 자격을 취득할 수 있을 것 같다. 나도 여러번 자격증에 도전해볼까??? 하다가.. 수강료 교재 청구금액에.. 아니야~~ 하며 보류.. 분명 작심삼일일게 뻔하기에.. 과목에 따라 금액은 다르지.. 2021. 1. 5.
시금치 고추장 무침 시금치 무침, 시금치 된장 무침만 하다가 시금치 고추장 무침을 해보았다. 슈퍼에 키작은 시금치가 나왔길래 이건 맛있겠다 싶었다. 시금치... 씻으면 역시 흙물이 많이 나온다. 깨끗이 씻어 뜨거운 물에 데치고서 고추장, 마늘, 간장, 물엿(설탕), 참기름.. 무침이라 재료들을 왕창 넣고 무쳐무쳐 물엿을 넣어 달콤하고 고추장이 달콤 짭잘하게 시금치와 어우러진다. 맛있는 밥도둑 하나 완성 ^^ 개인적인 경험에 의한 의견과 느낌을 적었습니다. 공감은 글쓰는 힘이 됩니다. 재미있게 읽으셨다면 페이지 안의 하트 ❤ 를 눌러주시면 좋겠습니다. (특정 국가와 단체, 상품의 왜곡된 표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답글도 매우 환영합니다. 감사한 의견에 제가 배울 수 있다면 좋겠습니다. 2021. 1. 4.
분위기 망치는 아기 목소리 여인 애프터눈 티에서 커피 한 잔 하고 왔다. 블렌드 커피와 스콘 딱 탄수화물 맛인 스콘의 그냥 달달 하고 쫄깃함을 느끼며 책이라도 읽다 올까 했는데. 점점 사람들이 들어오는 것 같기에.. 오래 있지 못할 듯 하다. 정말, 카페는 왔지만 딱히.. 뭐 할 것도 없고 나가서 뭐하지... 밥은 뭐 먹지.. 생각하는.. 카페에 왜 왔느냐.. 혼자 심심하도다.. 갑자기 옆자리의 아줌마의 만화 주인공 같은 애기 목소리가 들려오기에.. 내면의 목소리... 어후~~ 왜 저래.. 소오름.. 도라에몽 같은 목소리가 중년 여성의 외모와 미스 매치되며 그 불쾌한 골짜기 같은 느낌을 확.. 받는다. 할머니가 되어도 아기 같은 목소리를 내는 일본 사람들이 적응이 안 되는 중에.. 왜 저래 정말.. 귀가 짜증 나는 시간이었다. 어느 일.. 2021. 1. 3.
728x90
728x90